한국얀센, 콧수염 달고 남성질환 인식 제고에 앞장서!
글로벌 얀센 6년째 후원, 콧수염 사진 찍으며 적극 참여
㈜한국얀센(대표이사 김옥연)은 지난 11월 한 달 간 남성질환 인식 개선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모벰버(Movember) 2016’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벰버(Movember)’캠페인은 암, 정신질환 등 남성 건강 문제에 대한 관심 환기 및 인식 개선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모벰버(Movember)’는 11월(November)과 콧수염(Mustache)의 합성어로, 11월 한달 간 남성을 상징하는 콧수염을 길러 건강하고 멋진 남성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남성 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기금을 마련한다.
한국얀센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모벰버 캠페인에 동참, ‘모벰버 2016’ 를 진행했다. 154명의 한국얀센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콧수염 사진공모전, 모벰버 캠페인 퀴즈 이벤트 등에 참여해 남성 건강을 위협하는 여러 문제와 개선 방안에 대해 공감했다.
한국 남성의 정신질환, 암, 만성질환 등 대표적 질환의 발생률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5년 국내 남성 암 사망률은 인구 10만 명 당 187.3명으로 여성 암 사망률에 비해 약 1.6배 높다. 또 자살률 역시 인구 10만 명 당 37.5명으로 여성 15.5명에 비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얀센 김옥연 대표이사는 "지금 이 순간에도 남성 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지만 사회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아 소외 된 남성들이 많다”며, “한국얀센은 효과적인 치료제와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국내 남성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벰버 캠페인은 2003년 호주 멜버른에서 시작된 이후 유럽, 북∙남미 및 아시아 국가 등 전 세계로 확대됐으며, 2012년에는 Global Journal의 세계 100대 NGO(비정부기구)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한국얀센(Janssen Korea Ltd.)
한국얀센은 1983년 존슨앤드존슨의 제약부문 한국법인으로 유한양행과 합작회사로 출범하였다. 지난 30여년 간 ‘Innovative and responsible’을 바탕으로 신경정신, 통증, 암, 면역, 감염 등 의학적 치료법이 충분히 제공되지 못한 질환을 중심으로, 책임 있는 자세로 혁신적인 치료법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한국얀센은 본사인 존슨앤드존슨과 마찬가지로 지난 5년간 전체 매출의 15~20%에 해당하는 금액을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의 책임 있는 파트너로서 조현병 환우와 함께하는 정신건강캠페인 ‘피스인마인드(Peace in Mind)’와 정신장애인 가족을 위한 후원장학금 ‘폴얀센 장학금’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얀센 홈페이지 (www.janssen.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15 국민사망원인. 통계청. 2015;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