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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회및기관

(사)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한국얀센의 암 환자 꿈 응원 캠페인,

4월 21일까지 림프종 환자 대상 드림온 2기 참가자 모집

림프종 환자와 함께하는 두 번째 ‘드림온’ 참가자 모집


 
(사)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이하 ARCON)가 주최하고 ㈜한국얀센이 후원하는 암 환자 꿈 응원 캠페인 ‘드림온(Dream-On)’이 오는 4월 21일까지 림프종 환자를 대상으로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드림온은 암 환자의 꿈을 응원하는  시리즈 캠페인으로  지난  1기는  난소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드림온 2기는 ‘림프종 환자들의 평범한 일상’을 주제로 환자들이 가족 또는 지인과 함께 특별한 야외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드림온 2기는 림프종 환자를 대상으로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특별한 시간을 갖고 싶다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무언가 해주고 싶다 등을 주제로 오는 5월 중 한 자리에 모여 꿈을 찾아본다.  프로그램 과정에는 각 계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환자들과 소통하고 서로 응원 메시지를 나눌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한다. 

드림온 2기는 현재 또는 과거의 투병 경험에 관계 없이 림프종 환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환자의 가족 및 지인의 추천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온라인 신청서(http://naver.me/59z3xkZ5) 접수 또는 드림온 사무국(02-6370-8017)으로 유선접수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 접수 기간은 3월 16일부터 4월 21일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ARCON 공식 홈페이지(www.arcon.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드림온은 암과 싸우며 평범한 일상과 멀어질 수 밖에 없었던 환자들이 그동안 잊고 있었던 꿈을 다시 떠올리며, 삶의 의지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 환자 정서 지원 캠페인이다. 지난 1기는 난소암 환자 4명의 꿈을 찾아가는 형태로 진행됐으며, 환자들의 이야기는 스토리펀딩을 통해 소개되어 보다 많은 환자 및 일반인에게 꿈을 전했다. 펀딩을 통해 모금된 금액은  프로보노의 일환으로 환자 및 드림온의  이름으로 혈액암협회에 기부, 또 다른 환자를 지원한 바 있다.

ARCON 김민지 사무총장은 “드림온은 암 환자들의 암 치료 이후의 삶을 환자와 환자 가족 뿐 아니라 사회가 함께 고민해야 한다는 마음과 환자들이 스스로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통해 좀 더 편안하게 일상으로 복귀를 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된 캠페인이다”라며,  “드림온이 지난 1기 난소암 환자에 이어 림프종 환자에게도 자신의 일상 및 삶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치료 의지를 회복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림프종은 혈액암의 일종으로 국내 발생 암 순위 10위에 꼽히는 질환이다.  전신의 림프 조직 세포들이 악성 세포로 변해 생기는 암으로, 전신에 퍼져있는 혈관 내 림프조직에 발생하기 때문에 전신에 전이될 수 있다.  림프종은1.3:1의 비율로 남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며,  평균 60대에서 최초 진단된다. 



(사)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ARCON)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Arts & Community Network)는 기업∙공공자원의 개발과 예술단체∙복지현장과의 파트너십 매개를 통해 문화예술과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비영리 지정기부단체다. (문화체육관광부 설립허가 제 2011-12호, 기획재정부 지정)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의 VC(Value Creator)는 사회공헌 전략 컨설팅과 사업 인큐베이팅 및 실행, 연구 조사, 교육, 캠페인 등의 사업 기획 및 실행으로, 이를 통해 소외된 이웃을 따뜻한 문화로 보듬고, 세계 공통어인 문화예술을 통해 미래 인재를 키우며, 지역 사회와의 창의적 소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ARCON 공식 홈페이지(www.arcon.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국얀센(Janssen Korea Ltd.)

한국얀센은 존슨앤드존슨의 제약부문 한국법인으로 1983년 유한양행과 합작회사로 출범하였다. 지난 30여년 간 ‘Innovative and responsible’을 바탕으로 신경정신, 통증, 암, 면역, 감염 등 의학적 치료법이 충분히 제공되지 못한 질환을 중심으로, 책임 있는 자세로 혁신적인 치료법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한국얀센은 본사인 존슨앤드존슨과 마찬가지로 지난 5년간 전체 매출의 15~20%에 해당하는 금액을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의 책임 있는 파트너로서 조현병 환우와 함께하는 정신건강캠페인 ‘피스인마인드(Peace in Mind)’와 정신장애인 가족을 위한 후원장학금 ‘폴 얀센 장학금’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얀센 홈페이지 (www.janssen.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드림온(Dream-On) 캠페인

(사)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이하 ARCON)가 주최하고 ㈜한국얀센이 후원하는 드림온 캠페인은 암이라는 질병과 싸우며 일상과 이루고 싶었던 소망과도 멀어질 수 밖에 없었던 환자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삶의 의지를 북돋을 수 있도록 돕는 환자 정서 지원 캠페인이다. 기수마다 질환 특성에 맞는 공통 주제를 정하되 신청한 사연에 따라 환자가 잊고 있던 꿈, 마음 속에만 간직하고 있던 소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정서적∙경제적으로 지원한다. 

제1회 드림온은 ▲나는 여전히 아름답고 싶다 ▲나도 다른 사람을 돕고 싶다 ▲나를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하고 싶다 등의 주제로 난소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환자가 마음 속 간직했던 자신의 꿈을 이뤄내는 과정을 영상으로 기록하고, 가족들과 함께하는 상영회 시간을 가졌다.  환자들의 꿈을 주제로 한 영상으로 스토리 펀딩을 진행, 모금된 금액은 프로보노의 일환으로 한국혈액암협회에 기부한 바 있다. 


References
1 암종별발생현황 / 국가암정보센터 Available at: http://www.cancer.go.kr/mbs/cancer/subview.jsp?id=cancer_040102000000
3 보건복지부중앙암등록본부 2016년 12월 발표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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