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2 (화)

  • 흐림동두천 8.3℃
  • 흐림강릉 6.9℃
  • 흐림서울 7.8℃
  • 흐림대전 8.2℃
  • 대구 9.9℃
  • 구름많음울산 10.2℃
  • 흐림광주 7.5℃
  • 흐림부산 13.2℃
  • 구름많음고창 7.0℃
  • 흐림제주 11.9℃
  • 구름많음강화 8.9℃
  • 구름많음보은 8.9℃
  • 구름많음금산 9.0℃
  • 흐림강진군 8.5℃
  • 흐림경주시 9.2℃
  • 구름많음거제 11.7℃
기상청 제공

제약바이오

한국다케다제약 ‘2016년 디테일링 인턴십프로그램’ 종료

7월 4일-8월 16일, 맞춤프로그램 통해 현장경험 쌓아

14개 대학의 약대생, 약사대상 제품설득 커뮤니케이션 습득
6주동안 현장경험뿐 아니라 광고, 디지털마케팅, 마켓리서치 등 전문가 특강 동시진행



한국다케다제약(대표마헨더나야크)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는 7월 4일부터 8월 16일까지 6주간 약대생을 대상으로 ‘2016년 디테일링(제품정보를 전달하는 활동) 인턴십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인턴십은 다양성을 위해 14개 대학에서 26명의 인턴이 선발됐으며, 제약회사의 현장경험을 쌓을뿐 아니라, 마케팅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제약 외 여러 분야의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6주간의 실습기간동안 학생들은 직접 약국을 방문하여 약사를 대상으로 제품 및 비타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디테일링)하고, 약국내 홍보물부착(머천다이징)하는 등의 마케팅활동을 경험했다. 또한, 이와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중심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는 프로젝트도 수행했다.

교육프로그램은 고려대학교 주경미 교수의 ‘새로운 약사, 새로운 눈’ 강의를 시작으로 총 10회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특강에서는 제약회사 업무뿐 아니라 다양한 전문분야의 주제가 선정되었다. 

광고전략 및 제작, 마켓리서치 기획 및 실행, 디지털마케팅, 커리어개발, 제약사에서의 환자케어 및 마케팅전략 등 각계 전문가들의 지식이 전달됐다. 

또한 실제 현업에서 활동중인 의사, 약사, 약대교수 선배들의 코칭이 포함되어 교육의 질을 높였다.

한편, 인턴들은 이번 인턴십을 통해 얻은 경험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비영리법인 NGO 옷캔을 통해 소위 제3 세계라 불리는 나라의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헌가방을 자발적으로 기부해, 인턴십과정을 더욱 뜻깊게 마무리했다. NGO 옷캔은 지금까지 제3 세계 16개국에 1,165톤에달하는 옷을 기부해왔으며, 교육사업, 나눔사업, 위생사업을 실시하는 단체다.



한국다케다제약은 싱가포르에 위치한 다케다제약 아시아태평양지사의 한국법인으로, 2011년 4월 서울에 설립되어 마케팅/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다케다제약은 환자들의 건강증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기업이념인 성실(Integrity)과 강력한 윤리적기준을 바탕으로 최상의 의약품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다케다제약은 연구개발 중심의 글로벌제약기업으로, 의약품혁신을 통해 환자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더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 특히 항암제, 위장관질환, 중추신경계, 백신치료분야에서 연구를 집중하고 있다.  

다케다제약은 혁신을 위해 내부뿐 아니라 파트너와 협업하며 R&D 연구를 실시하고 있으며, 신흥시장에서의 비즈니스와 위장관질환과 항암제분야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 세계에서 매출성장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전 세계 70개국 이상에서 약 30,000명의 직원들이 각국의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오고 있다.

관련기사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