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부산대병원은 심혈관・뇌혈관 질환의 발생과 재발을 예방하기 위하여 환자와 보호자, 내원객, 병원 직원을 대상으로 순환기내과, 흉부외과, 신경과 교수로 구성된 전문의료진이 실시하는 교육인 혈관튼튼 건강교실을 2014년에 처음 시작한 이래로 해마다 2월부터 12월까지 연 16회를 실시해오고 있다.
이 교육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양산부산대병원이 기획한 공공보건의료 사업으로 강의 후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짐으로써 교육 참여자들이 평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설문조사에서 95%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 바 있다.
특히, 이달에는 9.29(금) 10:00~11:50까지 “심쿵?!, 심혈관질환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대한심장학회에서 2017년 심장주간을 맞아 지원하고, 양산부산대병원에서 실시하는 심혈관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사전행사로 혈압 · 혈당 측정 및 전문의료진의 무료상담이 가능하며, 본행사로 심혈관센터 의료진의 전문강의와 질의 · 응답시간을 가진다.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에코백)이 제공된다.
이번에 개최되는 대한심장학회 지원 심혈관 전문강좌 및 혈관튼튼 건강교실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은 양산부산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 055-360-110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