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으로 더 가까이 찾아갑니다!”
2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i]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 온 가족을 위한 센트룸 라인업 기반으로 맞춤형 커뮤니케이션 활동 강화
1999년부터 2018년까지 2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IQVIA data 멀티비타민 브랜드 부문 기준)를 달성한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의 멀티비타민 브랜드1 센트룸이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온 가족을 아우르는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맞춤형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한다.
우선 명절을 맞아 가족 단위 관객이 많은 이 달부터 국내 1위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를 통해 극장광고로 전국의 소비자를 찾아간다. 극장에서는 온라인을 통해 사전 공개했던 남녀 성별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를 강조하는 센트룸의 메시지가 담긴 센트룸 포 맨·우먼의 애니메이션 광고를 큰 스크린으로 만날 수 있다.
서울 및 수도권 주요 100개 버스 노선에서는 버스광고도 진행한다. 버스광고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센트룸 포 키즈’, 50세 이상 실버 세대를 위한 ‘센트룸 실버’ 라인을 강조한다. 광고는 “가족이라도 비타민은 따로 있다”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어린이와 실버 세대가 각자의 시점에서 말하는 재치 있는 광고 문구를 활용해 연령별, 성별에 따라 맞춤형 영양소를 섭취해야 한다는 센트룸의 핵심 메시지를 강조하도록 구성됐다.
TV 채널에서도 센트룸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센트룸은 지난 8월 말부터 방영되고 있는 자급자족 산골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센트룸 포 우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외에 센트룸 포 키즈의 출시를 맞아 상반기부터 육아하는 부모들이 많이 찾는 어플리케이션 ‘키즈노트’와 ‘클래스팅’, ‘맘톡’에 배너 광고 및 맘카페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각 제품의 성향에 맞는 채널을 공략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화이자 컨슈머헬스케어 한국, 일본, 인도 마케팅 총괄 김유섭 상무는 “올해 어린이를 위한 키즈 제품까지 출시되며 비로소 온 가족을 위한 멀티비타민 라인업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라인업이 강화된 만큼 각 세대에 맞는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센트룸은 지난 2017년 성별 맞춤형 비타민 센트룸 포 맨·우먼, 센트룸 실버 포 맨·우면을 선보인 데 이어 올해 초 성장·발육기 어린이를 위한 센트룸 포 키즈를 출시하면서 전 세대를 아우르는 멀티비타민 라인업을 선보인 바 있다.
성인 남녀용 제품 ‘센트룸 포 맨·우먼’은 각각 높은 근육량과 에너지 대사로 더 많은 에너지 생성을 필요로 하는 남성[ii]의 영양 요구량을 감안해 비타민 B군을 강화, 알파 토코페롤 소실률이 높아 항산화 물질이 도움이 될 수 있는 여성[iii]의 영양 요구량을 고려해 항산화에 필요한 비타민 C, E를 함유하고 있다.
이 외에 실버 세대를 위한 ‘센트룸 실버 포 맨·포 우먼’이 있으며, ‘센트룸 포 키즈’에는 3~14세 성장·발육기의 어린이를 위해 뼈의 형성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센트룸
센트룸은 과학적 근거와 엄격한 기준을 기반으로 전 세계 90여 개 국에서 100가지 이상의 맞춤형 멀티비타민을 선보이고 있는 세계적인 멀티비타민 브랜드다.
1978년 처음 출시돼 현재는 전 세계 91개 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센트룸은 성별, 나라별, 생애주기 별 영양 밸런스를 요구하는 Nutrition Science와 국가별 규제 및 허가 사항에 따라 개발한 100가지 이상의 각기 다른 영양 조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판매 제품으로는 지난 2017년 7월 출시한 성별 맞춤형 멀티비타민 센트룸 젠더(성인 남성을 위한 ‘센트룸 포 맨’, 성인 여성을 위한 ‘센트룸 포 우먼’, 실버세대 남성을 위한 ‘센트룸 실버 포 맨’, 실버세대 여성을 위한 ‘센트룸 실버 포 우먼’)와 성인 남녀에게 필요한 2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로 샐 틈 없이 건강을 채워주는 약국판매 전용 제품 센트룸 프로(성인을 위한 ‘센트룸 프로’, 실버세대를 위한 ‘센트룸 실버 프로’) 등이 있으며, 2018년 8월 분말형 멀티비타민 ‘센트룸 아쿠아비타’ 출시에 이어 2019년 1월 어린이용 종합비타민 ‘센트룸 포 키즈’를 선보였다.
http://centrum.pchkorea.co.kr/
References
[i] 1999-2018 IQVIA(전 IMS) data 기준
[ii] Wu BN, O’Sullivan AJ. Sex Differences in Energy Metabolism Need to Be Considered with Lifestyle-Modifications in Humans. J Nutr Metab 2011;Article ID 391809
[iii] Marino M, Masella R, Bulzomi P, Campesi I, Malorni W, Franconi F. Nutrition and human health from a sex–gender perspective. Mol Aspects Med 2011; 32(1):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