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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

바드코리아, 일회용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 론칭

“신경인성 방광 환자들을 위한 Comfort, Control, Confidence!”

3중 구조의 실리콘 재질로 삽입이 용이한 
일회용 친수성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 출시
척수장애인들의 자신감 있고 자유로운 일상생활을 응원하는 
‘Yes I can’ 캠페인 공식 론칭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글로벌 의료기기사 바드의 한국법인 바드코리아(www.crbard.co.kr 대표 하마리)는 신경인성 방광환자들의 자가도뇨에 필요한 실리콘재질의 일회용 친수성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를 출시한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자가도뇨는 뇌신경이나 척수 신경이 손상된 신경인성 방광 환자가 스스로 요도를 통해 방광 안에 카테터를 삽입하여 소변을 배출하는 도뇨법이다. 다량의 소변이 방광 안에 머물게 될 경우 신장의 소변이 방광의 높은 압력으로 배출되지 못하면서 수신증이 발생되고 이차적으로 요로감염 발생과 함께 심한 경우 패혈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또한 이런 상태가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 신장기능을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간헐적 자가도뇨법은 배뇨장애 환자들에게 현재까지 가장 유용한 치료방법이다. 





이번에 출시한 Magic3는 간헐적 자가도뇨를 위한 일회용 실리콘 카테터로 단단한 재질과 부드러운 재질이 혼합된 3중 구조의 구성이 특징이다. 카테터 바깥층을 매우 부드럽게 제작하여 카테터와 요도가 만나는 공간에 편안함을 제공한다. 가운데층은 단단하게 제작되어 카테터를 쉽게 조절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안쪽 층은 부드러운 재질로 불필요한 힘을 들이지 않고 요도를 탐색하여 환자 스스로 자신감 있는 사용이 가능하다. 

Magic3는 남성용, 여성용, 소아용 각각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으며, 남성전용 카테터 Magic3 쿠데(Coudé)는 전립선의 굴곡을 따라 편안하게 삽입이 가능하고, 바드만의 ‘슈어 그립’(Sure- Grip)을 통해 카테터 삽입시 조절이 편리하고 오염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이번에 함께 출시하는 여성전용 카테터 Magic3 Go는 하이드로젤 코팅의 카테터로 수화상태로 포장되어 물이나 윤활제가 필요 없으며, 바드만의 클린 글라이드(CLEAN GLIDE) 기술을 통해 제품 개봉 시 제품 표면에 코팅된 액체가 외부로 튀는 것을 방지해 피부나 옷에 묻지 않도록 했다. 또한 인체공학적 전용 핸들을 통해 카테터 삽입이 용이하고 감염 위험을 최소화시켰으며 실리콘 재질 특성상 접고 다닐 수 있어 외출시 휴대가 편리하다. 





강북삼성병원 비뇨기과 조영삼 교수는 “자가도뇨법은 방광에 많은 잔뇨가 남게 되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합병증을 예방하고 신장 기능을 보존하게 해주는 가장 좋은 치료법으로, 바드의 Magic3와 같은 친수성 일회용 카테터의 경우 환자가 사용하기 편리하면서 불편감도 적고 요로감염 위험을 낮춰주기 때문에 요로감염으로 인한 환자 위험을 줄이면서 동시에 요로감염 치료를 위해 발생되는 의료비 절감이라는 부수적인 장점도 가지고 있다”며 현재 국내 자가도뇨 카테터 요양급여 제도에서 개선이 시급한 부분들이 많은데 “Magic3 출시로 일회용 자가도뇨 카테터 시장 확대와 함께 제도에 대해서도 더 많은 관심과 정부의 지원이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바드코리아는 Magic3 제품 출시와 더불어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Yes, I Can’ 캠페인을 국내에서 론칭했다. ‘Yes I can’ 캠페인은 자가도뇨가 필요한 척수장애인들이 더욱 자신감 있고 당당하게 일상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캠페인으로 향후 바드코리아는 환자가 일상의 삶을 잘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바드코리아 하마리 대표는 “Magic3는 신경인성 방광 환자들이 일상생활을 해나가는데 있어 필수적인 자가도뇨에 필요한 제품으로 환자 입장에서 사용이 편리하고, 조절이 쉽기 때문에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Magic3 출시와 더불어 척수장애인들의 일상을 응원하는 ‘Yes I Can’ 캠페인을 통해 환자들이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사회생활, 취미활동, 인간관계 등 평범한 일상 생활로의 복귀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쳐나갈 예정” 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드코리아 일회용 자가도뇨 카테터 구입 및 보험 환급 절차에 대한 도움을 주는 ‘매직케어’ 상담센터(1566-1101)와 카카오톡 플러스아이디 ‘매직케어’ 계정 서비스를 28일 오픈했다. 매직케어는 환자가 병원에 방문해 검사를 실시하고 처방전을 발급받은 뒤 상담전화를 통해 그 이후 진행되는 구매 및 보험 급여 절차에 대해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Magic3는 오는 10월 출시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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