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스텔라스제약의 피부과 포트폴리오 중 프로토픽® 제품만 레오파마(유)로의 이전 대상
아스텔라스 파마(Astellas Pharma Inc., 이하 아스텔라스) 과 레오파마 (LEO Pharma A/S)는 2016 년 3 월 31 일자로 아스텔라스의 글로벌 피부과 사업을 레오파마로 양도양수하는 거래가 전격 성사 완료되었다고 발표했다.
지난 해 2015년 11월 11일 아스텔라스와 레오파마는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제 프로토픽® (일본 제외 1)과 기타 여드름 및 피부 감염 제품을 포함한 아스텔라스 글로벌 피부과 제품 포트폴리오 관련 자산 매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아스텔라스와 레오파마는 현재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한 계약 전 조건에 양사 합의 하였으며, 거래액은 약 6억 7,500만 유로다. 그러나 아스텔라스는 이번 계약 성사가 2016년 3월 31일 종료되는 회계연도의 재무 전망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을 것으로 전망했다.
양 사는 앞으로도 계속 환자들을 지원하는 한편, 원활한 이전 절차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아스텔라스제약에서 레오파마(유)로의 이전 절차는 2016년 5월 1일자로 시행한다. 국내에서는 한국아스텔라스제약의 피부과 포트폴리오 중 프로토픽® 제품만 레오파마(유)로의 이전 대상에 해당하며, 해당제품의 유통은 현행과 같이 한국아스텔라스제약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이전 절차 기간동안, 한국아스텔라스제약과 레오파마(유)는 프로토픽®에 대한 고객의 구매와 사용에 불편함이 없고, 레오파마(유)에 의한 단독 판촉 활동 또한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1) 2014 년 4 월 1 일부로 Protopic®의 일본 내 유통권이 Maruho Co. Ltd.로 양도됨
아스텔라스(AstellasPharmaInc.)에 대하여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둔 Astellas Pharma Inc.는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의약품 제공을 통해 세계인들의 건강증진에 주력하는 기업이다. 우선 치료분야로서 비뇨기, 종양, 면역, 신장 및 신경과학에 역점을 두는 한편, 신기술과 새로운 양식을 활용하여 신규 치료분야와 발견연구를 진전시키고 있다. 또한 내부역량과 외부전문성을 의료/보건사업과 접목시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Astellas는 혁신적 과학을 환자를 위한 가치로 변모시키기 위한 의료변혁의 선봉을 담당한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astellas.com/en)에서확인할 수 있다.
레오파마(LEOPharmaA/S)에 대하여
레오파마는 전 세계 사람들이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레오파마는 100여 개국 이상의 환자들에게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피부질환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1908년 설립되어 레오재단이 소유하고 있는 레오파마는 수십 년간 피부질환 환자들을 위한 제품 및 솔루션을 연구개발하여 공급하는데 전념해 왔다. 레오파마는 덴마크에 본사를 두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약 4,800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www.leo-pharm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