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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FARE

‘건강한걸음 캠페인’ 성료

10월-11월, 건강증진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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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걸음 캠페인, 취약계층에 기부로 마무리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현장)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두 달 간 서울혁신포럼 5개 공공기관과 함께 ‘건강한걸음 캠페인’을 기획·운영했다.

서울혁신포럼은 서울에 소재한 7개 공공기관이 모여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공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혁신네트워크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을 비롯해,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한국보육진흥원,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재정정보원이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건강한걸음 캠페인은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운동인 ‘플로깅(Plogging)’과 취약계층에 물품을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접목한 ESG경영 혁신 활동이다. 

한편,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지난 ’20년 10월, 건강한걸음 캠페인을 출범해 3개 공공기관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1억보(步)를 달성, 지역사회에 1,500만원을 기부했다.

올해 실시한 ‘건강한걸음’ 캠페인은 월별 테마를 갖고 진행됐다. ▲10월은 ‘숲따라 줍깅, 나따라 줍깅’으로 숲을 테마로 했고, ▲11월은 ‘우리 동네 건강한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했다.  

특히, ‘숲따라 줍깅, 나따라 줍깅’ 캠페인은 내년 5월 서울에서 열리는 제15차 세계산림총회의 성공 개최도 함께 기념하며 산림청(청장 최병암),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대표 이선효),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의 협력으로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

또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시민참여혁신단의 참여로 캠페인 명칭이 선정된 바 있으며, 동 캠페인은 1차 서울혁신포럼 공공기관, 2차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사업 대상자를 중심으로 약 1,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참여자들은 네파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친환경 비닐과 장갑, 마스크 등으로 구성된 ‘플로깅 꾸러미’ 수령 후 플로깅 활동을 하고 각자 인증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참여했으며, 참여자에게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혜택이 제공됐다.

‘우리 동네 건강한걸음’ 캠페인은 참여자가 있는 곳 어디에서나 참여가 가능할 수 있도록 활동범위를 넓혀 진행했으며, 서울숲, 세종대로 사람숲길, 남산, 국립수목원, 공원 등에서 서울혁신포럼 공공기관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됐다. 

두 달 간 진행했던 이번 캠페인은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앱을 통해 걸음 수를 측정했으며, 서울혁신포럼 임직원 참여를 통해 총 4,152,014보를 축적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와 연계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시설에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재원을 모아 약 56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광진구 정신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시설에 식료품 키트 50박스,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은 서초구 지역아동센터에 방역물품 30박스,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중구 쪽방촌 거주민 보호시설에 방한용품 키트 50박스를 기부하여 서울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현장 원장은 “건강한걸음 캠페인은 환경과 건강을 동시에 지키고, 걸음 수로 기부도 하는 혁신적인 ESG경영 활동이자 창조적 사회공헌활동으로, 계속 발전시킬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기관은 참여자가 환경·사회·건강증진 문화확산을 위한 동참의식을 갖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혁신과제 추진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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