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테린, 입냄새 원인균 제거 및 아침 입냄새 개선 효과 있어
입냄새, 다양한 구강 고민 중 가장 관심사 높은 것으로 드러나
리스테린 사용 후 아침 입냄새 개선 효과 경험해
존슨앤드존슨(Johnson&Johnson)의 ‘리스테린(Listerine)’은 자기 전 30초 리스테린 사용 습관을 실천하는 ‘자기 전 습관, 리스테린’ 캠페인을 4월 1일 런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양한 구강 관련 고민 중특히 ‘입냄새’에 대한 고민이 많다는 것에 집중, 국민 모두가 올바른 구강 청결 관리법을 통해 입냄새를 개선하고 상쾌한 아침을 맞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리스테린은 입냄새 원인균을 제거하고 그 효과를 12시간 지속하는 제품으로, 잠 자기 전 사용하면 다음 날 아침 입냄새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리스테린은 캠페인 런칭에 앞서 서울, 경기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20세~59세 남녀 240명을 대상으로 2주 동안 제품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에 미션 참가 인원 중 97.1%가 미션 시작 2주 전 아침과 비교했을 때, 만족스러운 아침 입냄새개선 효과를 경험했다고 응답했다.
또한 83.3%가 앞으로도 계속 구강청결제를 사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그 이유로는 85.8%가 ‘입냄새 개선 효과’를 선택했으며 뒤이어 ‘입안의 텁텁함 개선 효과’(74.7%), ‘자는 동안 세균 증식 억제 효과’(67.1%)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향후 구입하고 싶은 구강청결제 브랜드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리스테린’(79.1%)이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자기 전 습관, 리스테린’이라는 메인 카피를 바탕으로 케이블 TV, 버스,디지털광고 등에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 런칭을 기념해 ‘올리브영’과 함께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1일부터 한달동안 쿨민트, 그린티마일드, 헬씨브라이트750ml 품목에 대해 할인 행사가 진행되며, 250ml 용량이 추가로 증정된다. 또한 인기 웹 드라마 ‘연애 플레이 리스트(연플리)’ 병따개 굿즈(10,000개) 와 스티커(500장)가 선착순 증정될 예정이다.
리스테린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올바른 구강 관리법을 습관화하고 평소 가지고 있던 입냄새에 대한 고민을 해결,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 국민의 구강 건강 개선을 책임지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발전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의 ‘리스테린(Listerine)’은 130년 동안 사용된 구강청결제 브랜드다. 1860년 살균된 수술실에서 수술을 집도한 외과의사 Dr. Joseph Lister의 이름에서 유래되어 지금까지 구강청결제 분야를 선도해왔다.
리스테린은 4가지 에센셜오일(유칼립톨/멘톨/티몰/살리실산 메틸) 기반의 구강청결제다. 리스테린액이 플라그세균막을 침투하여, 플라그 및 치은염과 연관된 박테리아를 신속히 제거한다. 특히, 치아뿐만 아니라 치아 및 치아사이 그리고 잇몸 경계 위쪽 등 기타 칫솔로 닿기 어려운 부분에 작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