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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뷰티

제오민, 국내 수입 보톡스 시장 점유율 1위

바이오의약품협회의 ‘2018년 바이오의약품 산업동향 보고서’

2018년 국내 보툴리눔 톡신 수입률 1위 보툴리눔 톡신 제재 멀츠 제오민, 엘러간과 입센이 뒤 이어
2019년 하반기 환자 시술 요청 지명 브랜드(보톡스 기준) ‘제오민’ 1위
보톡스 내성에 대한 안전성이 우수한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와 의료진추세 반영

 
국내 보톡스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외국산 보톡스 제품은 독일 멀츠사의 ‘제오민’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보툴리눔 톡신 제재 수입률 및 소비자 지명도에서 1위에 오르며, 보툴리눔 톡신 제재 최초 개발 상품인 미국 엘러간 사 보톡스를 제치고, 국내수입 보톡스 시장 판도를 바꾸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발표된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의 ‘2018년 바이오의약품 산업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로 수입을 가장 많이 하고 있는 보톡스 제제는 독일계 다국적제약사 멀츠사의 ‘제오민주’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한국엘러간의 ‘보톡스주50단위’, ‘보톡스주’, 입센코리아의 ‘디스포트주’ 순이었다.

국내 시장에서 제오민이 선전한 원인은 가격만 중시했던 과거와는 달리 보톡스 시술이 대중화되면서 소비자와 의료진들이 보톡스 ‘내성’에 대한 우려로 안전성이 우수한 제품을 선택하는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2019년 11월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가 발표한 ‘보톡스 사용 현황 및 안전성 인식 소비자 조사 결과, 2019’에 따르면, 보톡스 소비자들은 시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로 안전성을 꼽았다. 응답자 절반(54%) 이상이 효과나 브랜드 인지도보다 안전성을 선택했다. 

이러한 소비자 보톡스 안전성 인식 증가는 보톡스 제재 지명도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메디게이트가 공개한 2019년 피부 미용 치료제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2019년 하반기 환자의 시술 요청 지명 브랜드에서(보톡스 기준) ‘제오민’이 가장 많은 요청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톡스 시장이 급성장하고 소비자 시술이 대중화되면서, 보톡스의 안전성 및 내성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다. 보톡스 시술주기가 짧아지고 고용량 시술도 늘고 있어 내성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기때문이다. 이에 보톡스 제품 내 내성을 유발하는 복합단백질과 비활성화 신경독소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순수톡신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

보톡스 내성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보톡스 시술주기, 용량, 제품을 확인해야 한다. 특히 보톡스 제품마다 내성을 유발하는 성분의 유무가 다르기 때문에 복합단백질과 비활성화 신경독소가 없는 순수한 신경독소로만 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멀츠 제오민의 경우, 복합단백질을 제거한 최초의 제품으로 2005년 독일 출시이후 미국 FDA 승인, 유럽 EMA, 한국 MFDS 승인을 통해 안전성을 입증받아 전 세계 65개국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Clinical, Cosmetic and Investigational Dermatology’ 2018년 11호에서, 보툴리눔 톡신 효과를 나타내는 신경독소외 불필요한 이물질인 비활성화 신경독소를 포함하지 않은 제품으로 입증되었으며, 제오민만으로 치료한 경우, 현재까지 내성 발현 보고가 단 한 건도 없을 정도로 우수한 내성 안전성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멀츠코리아 유수연 대표이사는 “고객이 원하는 치료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 및 관련연구는 멀츠가 지속적으로 집중하고 있는 영역이다. 특히 제오민은 급성장하는 보툴리눔톡신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들을 제시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반복 시술이 요구되는 보툴리눔톡신 시장에서, 세계 최초로 복합단백질과 비활성화 신경독소를 포함하지 않는 순수톡신으로 개발되어, 가격보다 안전성을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선택 기준으로 만들어 온 결과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멀츠는 110년 역사의 여성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제약사다. 



보톡스, 필러, 화장품, 일반의약품 및 의료기기까지 에스테틱 기업 중에서도 넓은 제품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주력 제품으로 2018년 하반기 에스테틱 트렌드 조사 결과, 적은 부작용으로 의사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보톡스 제품으로 선정된 ‘제오민®’을 비롯해 히알루론산(HA) 필러 ‘벨로테로®’, 콜라겐 재생 필러 ‘래디어스®’, 피부 리프팅 초음파 기기로 유명한 ‘울쎄라’가 있다. 



또한 멀츠는 해마다 매출의 20%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하며, 지식 기반형 원천 기술 개발 등 과학적 자산을 바탕으로 에스테틱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가며,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여성들을 위한 글로벌 세렌디피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Merz Aesthetics



아름다움을 향한 110년의 열정, 멀츠 글로벌
멀츠는 11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독일에서 시작한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리딩 제약사다. 지난 110년 동안의 과정은 에스테틱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제품을 소개하기 위한 열정과 노력이었다. 1908년 설립된 멀츠는 신경계통 치료제로 기반을 넓힌 이후 전반적인 에스테틱 제품 라인을 갖추게 되면서 에스테틱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다. "Live Better, Feel Better, Look Better"라는 기업 모토 아래, 멀츠는 스위스의 Anteis와 Neocutis 인수하고 최근 초음파 리프팅 기기로 유명한 울쎄라(Ulthera)를 인수 합병하며 완벽한 에스테틱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되었다. (https://www.merz.com/)

과학적 연구 중심의 글로벌 에스테틱 전문회사 
멀츠는 피부 노화 단계에 따른 근본적인 치료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갖춘 유일한 글로벌 에스테틱 전문기업이다. 최근 멀츠는 글로벌 치료 트렌드에 맞춰 바디에 적용 가능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관련한 과학적 연구를 다각도로 진행하고 있다.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화장품과 일반의약품 및 울쎄라까지 에스테틱 기업 중에서도 넓은 제품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해마다 매출의 20%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 지식 기반형 원천 기술 개발 등 과학적 자산을 바탕으로 에스테틱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환자와 의료진을 위한 최상의 결과 – 멀츠 포트폴리오 프로그램 
멀츠는 각 부위별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을 소개하여, 개별 제품 이상의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 멀츠는 의료진에게 보다 안전한 사용과 최상의 결과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MERZ Institute를 다양한 형태로 진행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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