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제약바이오

‘세계 당뇨병의 날’ 맞아 ‘당당발걸음 캠페인’ 진행

11월 13일부터 ‘와디즈’에서 착한 펀딩 진행, 한 켤레 구입하면 한 켤레는 어려운 환우에게 기부

11월 14일은 세계 당뇨병의 날
한독, 편하고 예쁜 ‘당당발걸음 양말’로 
당뇨발 알리고 당뇨병 환우 응원해요!
당당발걸음 캠페인 일환으로 양말 전문 브랜드와 ‘특별한 양말’ 제작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조정열)이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당당발걸음 캠페인’을 진행하며 ‘당당발걸음 양말’을 선보인다. 

‘당뇨병 극복을 위한 당찬 발걸음(이하 당당발걸음)’ 캠페인은 평소 당뇨병 관리의 중요성과 대표적인 합병증 중 하나인 ‘당뇨발’을 알리기 위해 한독이 2009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는 활동이다. ‘당뇨발’은 당뇨병 환자 10명 중 4명이 겪고 있는 흔하지만, 작은 상처가 절단으로 이어질 수 있을 만큼 치명적인 합병증이다. 

한독은 당뇨발을 알리고, 당뇨병 환우의 발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양말 전문 브랜드 ‘아이헤이트먼데이’와 ‘당당발걸음 양말’을 제작했다. 





‘당당발걸음 양말’은 당뇨병 환우에 특화된 기능성과 디자인을 접목해 제작됐다. 전문의와 간호사에게 조언을 받아 발을 편하게 감싸면서 흘러내리지 않는 ‘무압박’ 기능성, 상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밝은 색상, 무자극과 무알러지성 염료 등이 적용됐다. 





특히, 총 4종류의 양말에는 '아이헤이트먼데이’만의 감각적이고 특별한 디자인이 담겨있다. 신을 때 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색상 조합은 물론 매일 혈당을 확인하는 피 한 방울, 당뇨병 진단을 위해 기억해야 할 숫자(‘공복 혈당 126mg/dL 이하’, ‘당화혈색소 6.5% 미만’) 등 평소 당뇨병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응원하는 메시지가 예쁘게 숨겨져 있다.





‘당당발걸음 양말’은 오는 13일부터 약 3주 동안 와디즈(www.wadiz.kr)에서 착한 펀딩으로 판매된다. 양말 한 켤레가 판매될 때마다 한독은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기부금을 마련해 어려운 환경의 환우들에게 ‘당당발걸음 양말’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매일 양말을 신을 때마다 당뇨병 관리에 지치지 않고 조금이나마 힘을 얻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특별한 양말을 제작하게 됐다”며 “당뇨발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따뜻한 동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독은 1973년 당뇨병 치료제 다오닐을 발매한 이래 40여 년간 ‘토탈 당뇨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해오고 있다. 

당뇨병 치료제 ‘아마릴’, ‘테넬리아’, ‘슈글렛’, ‘글라지아’ 등과 혈당측정기 ‘바로잰’, 메드트로닉 ‘연속혈당측정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당뇨병 관리 교육 프로그램(EGDM; Essential Guideline for Diabetes Management)을 도입해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또, 2009년부터 당뇨병 환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당당발걸음 캠페인’을 진행하며 610명의 당뇨병 환자들에게 당뇨병 전용 신발을 선물해왔다.


한독에 대하여

한독(회장 김영진, www.handok.co.kr)은 1954년 설립 이후 훽스트, 아벤티스, 사노피 등 세계적 제약회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제약산업의 선진화에 기여해왔다. 2012년 한독은 오랜 합작관계를 정리하고 독자기업으로 새출발을 시작했으며, ‘한독약품’에서 ‘한독’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The Health Innovator가 되겠다는 비전을 선포했다. 현재 서울 역삼동 본사와 충북 음성 공장, 서울과 판교 연구소 및 전국 10개 지방사무소 등에 걸쳐 90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진단시약과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특수의료용도식품 등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헤이트먼데이

누구나 싫어하는 월요일을 즐겁게 만들기 위해 런칭된 양말 전문 브랜드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가 뜨거운 양말 전문 브랜드다. 현재는 양말 외 다양한 패션 잡화를 디자인, 제작하고 있으며, 이니스프리, 네이버, 라인, 기아 자동차, cj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과 콜라보레이션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