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으로 사용 편의성 높여 소비자와 약사에 호응
올 하반기, 영화관 광고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이 보틀형 ‘애드빌® 리퀴겔(30연질캡슐)’의 본격 판매에 돌입, 소비자 필요를 반영한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지난해 일부 약국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인 보틀형 애드빌
® 리퀴겔은 30 연질캡슐을 보관이 편한 플라스틱 보틀에 제공하는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 이후 소비자는 물론 직접 판매하는 약사에게 모두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로써 애드빌
®은 대용량 패키지 라인업 강화를 통해 기존 제품보다 사용 편의성을 높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며 또 하나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한국화이자제약이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아 지난 2014년 만 25세~49세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병/박스 포장 타입 진통제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20정 이상 대용량 진통제가 필요하다고 응답하였으며, 휴대 용이성을 이유로 향후 보틀형을 구입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또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조사(2015)에선 진통제가 2014-15년 1년간 지속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약물 로 나타나기도 했다. 보틀형 ‘애드빌® 리퀴겔(30연질캡슐)’은 기존 연질캡슐을 낱개 포장하는 10개들이 PTP(블리스터 포장) 소용량 제품의 짧은 구입 주기를 보완, 이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화이자제약은 5월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약국에 애드빌® 리퀴겔(30연질캡슐)을 공급할 예정이다. 현재 애드빌®은 연질캡슐 형태인 애드빌® 리퀴겔(10PTP, 30BTL)과 정제형태인 애드빌®(10정) 정 총 세 가지 종류가 국내 도입되어 판매 중이다.
한편, 애드빌®은 올 하반기 소비자 접점 다각화의 일환으로 빠르게 진통을 완화1시켜주는 애드빌®의 가치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담은 애드빌® 영화관 영상 광고를 상영한다. 일상 속에서 다양한 통증에 노출된 젊은 층에게 보다 친숙한 느낌의 콘텐츠로 애드빌®의 제품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국화이자제약 컨슈머헬스케어 사업부 한국∙일본∙인도 마케팅 총괄 김유섭 상무는 “진통제는 우리 일상과 가까운 만큼 소비자들의 필요를 면밀히 살펴 사용 편의성을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한국화이자제약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는 한편, 국내 소비자들과 가까워지기 위한 노력 역시 계속해 나갈 것”이라는 뜻을 전했다.
지난 2013년 말 한국에 출시한 한국화이자제약의 애드빌®은 이부프로펜 성분의 진통제로 2017년 기준 진통제 브랜드 세계 판매 1위를 차지했다.2 혁신적인 리퀴드 기술을 도입한 애드빌® 리퀴겔은 15분의 빠른 진통 완화 효과1가 특징이다.
한국화이자제약
한국화이자제약은 글로벌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화이자 그룹의 한국법인이다. 면역&염증, 심혈관&대사, 암, 백신, 신경과학&통증, 바이오시밀러&희귀질환 등 주요 핵심 R&D 분야와 관련된 혁신적인 치료제 및 다양한 포트폴리오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최고의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으며, 국민 건강 증진과 국내 의약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글로벌 임상시험유치∙ R&D 전문가 양성∙ 기술력 및 정보 공유∙ 전략적 제휴 노력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 국내 R&D 및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끊임없이 기여하고 있다. 또한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더불어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조손가정 행복 만들기 캠페인’, ‘화이자 의학상’, ‘헬시에이징(Healthy Ageing)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www.pfizer.co.kr
References
1 Ibuprofen Liquid-gel for Oral Surgery Pain, Hersh EV et al. Clin Therapeutics 2000;22:1306-18
2 Euromonitor 2017. Systemic Analgesic Market Share
3 GFK Korea. Advil Market Research: 병/박스 포장 타입 진통제에 대한 소비자 인식. May 2014.
4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약물오남용의 실태와 개선방안, 2015.10, 66-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