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절차 간소화 및 마일리지 제공 및 다양한 의약품 정보와 POP서비스 제공으로 효율적인 약국경영 지원
‘GS 임직원몰’ 제휴를 통해 약사들의 생활 편의성까지 높여
보령제약그룹 가족사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허병우)에서 올 1월 오픈 한 약사전용몰 팜스트리트(www.pharm-street.com)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약사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서비스, 다양한 가입혜택이 때문인 것.
우선, 팜스트리트는 로그인시 깔끔한 이미지의 레이아웃으로 기존 몰의 단점들을 개선하고 일반 쇼핑몰과 같은 구성으로 역동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공 되는 서비스 또한 일반 온라인 몰에서 진행되는 생일 축하 포인트 증정, 퀴즈 이벤트, 친구 추천 이벤트 등 기존 몰들과의 차별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약국운영으로 바쁜 약사를 위해 가입절차도 간소화하는 것은 물론,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상품구매 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제도도 운영된다.
팜스트리트 관계자는 “가입 시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프로세스 만으로도 포인트가 지급되며, 약사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기 위하여 마련한 서비스”라고 말했다.
팜스트리트는 약국경영에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팜스트리트에서는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의약품외 상품 등 10가지 카테고리로 분류, 각각 인기상품을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해 실제 소비자들이 최근 약국에서 많이 찾는 품목이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역별 인기 상품과 기간별 인기 상품 순위 확인도 가능하다.
약사들간의 소통의 공간도 마련되어있다. Q&A게시판을 통해 약사간 질문과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 할 수 있으며, 약국경영 고수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코너도 준비되어 있다.
심평원에서 제공하는 질환 정보도 간편하게 볼 수 있다. 약학관련 뉴스와 월별 발매되는 신약에 대한 정보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의약품 주문 시 제품 검색과 동시에 KIMS 의약정보센터의 의약품 정보를 즉시 확인 할 수 있어,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주문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KIMS의약정보센터에서 유료로 제공되고 있는 ‘성분 정보 비교 와 질병정보’를 별도의 절차 없이 팜스트리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일선 약국 약사가 직접 전하는 ‘OTC판매 노하우 코너’ 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뉴스를 쉽고 재미있게 정리한 카드뉴스도 있어 약사들의 판매 전략과 최신정보에 대한 요구도 충족시켰다.
이와 함께, 셀프 POP서비스 제공함으로써, 필요 시 약국에서 손쉽게 출력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GS 임직원몰’과의 제휴를 통해 GS임직원과 동일한 혜택으로 상품구입이 가능하도록 해 약사들의 생활편의성도 높였다.
팜스트리트 관계자는 “약사들의 라이스 스타일을 분석한 결과 약국 경영으로 생활 쇼핑 시간이 어려움이 있어, 팜스트리트 가입 약사만을 위한 쇼핑 혜택을 드리기 위해 제휴를 진행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약사들의 편의 증대와 효율적인 약국 경영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는 물론, 약국에 특화된 PB(Private Brand)제품을 개발/발매함으로써 약국 매출증대에도 도움을 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