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9 (수)

  • 흐림동두천 24.0℃
  • 흐림강릉 31.3℃
  • 서울 24.9℃
  • 대전 26.8℃
  • 구름많음대구 28.1℃
  • 구름많음울산 25.4℃
  • 광주 26.5℃
  • 흐림부산 23.4℃
  • 흐림고창 27.0℃
  • 구름많음제주 28.8℃
  • 흐림강화 23.9℃
  • 흐림보은 27.0℃
  • 흐림금산 26.2℃
  • 흐림강진군 26.2℃
  • 구름많음경주시 25.1℃
  • 흐림거제 24.3℃
기상청 제공

제약바이오

'당연하지 않아' 캠페인 시즌3 활동 공개

바이엘, 월경 관련 질환 인식 개선

2040 여성들의 건강한 월경올바른 피임을 위한 소통과 공감
여성건강사업부, 소통과 공감의 요소 강화한 '당연하지 않아’ 캠페인 시즌3 전개 ... ‘월경 관련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 높여 초경부터 완경까지 여성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
캠페인 공식 소통 창구로 ‘바이엘 코리아 당연하지 않아’ 카카오톡 채널 개설, 다양한 월경 관련 질환 정보와 캠페인 소식 전달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인스타툰, 월경 관련 에피소드를 담은 웹드라마 등 MZ세대 타겟의 공감 콘텐츠 순차 공개 계획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 이하 바이엘) 여성건강사업부는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자사의 월경 관련 질환 및 올바른 피임법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 ‘당연하지 않아’의 공식 카카오톡 채널 개설 소식과 함께 소통과 공감을 강화한 신규 캠페인 활동 계획을 공개했다.

‘당연하지 않아’ 캠페인은 월경과다증, 월경곤란증(월경통), 자궁내막증과 같은 주요 월경 관련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올바른 피임법 정보를 제공해, 여성들의 건강한 월경과 삶에 기여하기 위해 바이엘 여성건강사업부가 2020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활동이다. 

특히, 여성들이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는 월경 관련 질환의 다양한 증상들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고 참거나 방치하는 상황과 함께 적극적인 치료의 필요성을 디지털 채널 등 다양한 포맷을 통해 보다 쉽고 공감대 있는 콘텐츠로 풀어나간다.

올해 캠페인은 30일 공식 카카오톡 채널 오픈을 시작으로 소통과 공감을 더욱 강화한 활동이 전개된다. ‘당연하지 않아’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월경과다증, 월경곤란증(월경통), 자궁내막증 등 주요 월경 관련 질환 정보 ▲건강한 월경을 위한 ‘월경 체크리스트’ ▲피임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바로잡는 ‘내 몸에 맞는 피임법’ 등의 콘텐츠를 포함해 여성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캠페인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콘텐츠는 연중 꾸준히 업데이트 될 계획이다. 

카카오톡 앱에서 ‘바이엘 코리아 당연하지 않아’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한 사람을 대상으로 월경 관련 질환에 대한 공감의 메시지를 담은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





카카오톡 채널 외에도 SNS 플랫폼을 활용해 일상에서 여성들이 경험한 사례를 바탕으로 공감을 이끌어내는 인스타툰과 영상 컨텐츠인 웹드라마도 공개된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진행되는 ‘당연하지 않아’ 인스타툰은 월경 관련 질환에 대한 실제 사례 공모를 바탕으로 제작하고 공감과 경험담을 나누는 댓글 소통 이벤트도 이어갈 계획이다. 사연 공모는 5월 30일부터 6월 12일까지 키크니 인스타그램(@keykney)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월경곤란증(월경통), 월경과다증, 월경전불쾌장애 및 자궁내막증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싶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MZ세대를 겨냥한 웹드라마에는 10~20대 여성들이 겪을 수 있는 월경 관련 질환에 대한 2개의 에피소드가 담길 예정으로, 추후 ‘당연하지 않아‘ 카카오톡 채널에서 공개된다.

바이엘 여성건강사업부 진정기 총괄은 "올해 ‘당연하지 않아’ 캠페인은 월경 관련 질환과 피임법에 대한 올바르고 신뢰성있는 정보의 제공을 넘어, 2040여성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가치에 집중하고 공감과 소통을 확장해 일상에서의 진정성있는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기획했다"며 "공감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여성들이 월경 관련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음으로써 적극적으로 산부인과에 방문해 실질적인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여, “바이엘 여성건강사업부는 여성 건강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초경부터 완경까지 여성들의 건강한 월경과 삶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엘 여성건강사업부는 여성 건강 분야의 리더로서, ‘미레나®’, '비잔®', '야즈®' 등 주요 월경 관련 질환에 적응증을 가진 의약품을 꾸준히 공급해오고 있다. 자궁 내 시스템(LNG-IUS)인  ‘미레나®’는 1회 삽입으로 최대 5년간 0.7%의 누적 피임 실패율을 보이며, 월경과다증, 월경곤란증과 에스트로겐 대체 요법시 프로게스틴 국소적용 목적으로 사용된다. '비잔®'은 자궁내막증 치료제로 최근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6개국에서 진행한 실제 진료환경 내 연구를 통해 2년간의 자궁내막증 관련 골반 통증(EAPP) 개선 및 삶의 질(HRQoL)개선을 확인했다. 복합 경구피임약인 야즈®는 10여년 간 전 세계 여성의 피임 및 피임법으로 경구피임약을 사용하는 여성에서 월경전불쾌장애증상*, 월경곤란증*, 중등도 여드름* 등 월경 관련 질환 치료*를 위해 사용되었으며 대규모 3상 임상 시험을 바탕으로 월경곤란증의 장기 및 단기 치료제로 사용시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했다.

*야즈®는 여성에서의 피임, 피임법으로서 경구피임약을 사용하고자 하는 여성에서 월경전불쾌장애 증상과 월경곤란증의 치료, 피임을 위해 경구피임약을 사용하는 피임에 금기가 아닌 14세 이상의 초경 후 여성의 중등도 여드름 치료에 허가를 받았습니다.


바이엘에 대하여

바이엘은 생명 과학 영역인 헬스케어와 농업 분야에서 핵심 역량을 지닌 글로벌 기업이다. 바이엘의 제품과 서비스는 세계 인구의 증가와 고령화에 따른 현 시대 주요 과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데 기여함으로써 인류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한다. 

바이엘은 지속 가능한 성장의 원칙 하에 혁신과 성장을 통한 수익의 극대화 및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며, 바이엘 브랜드는 전 세계적으로 믿음, 신뢰, 그리고 우수성을 상징한다. 2020년 회계연도 기준, 약 100,000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매출은 414억 유로, 그리고 R&D 투자는 49 억 유로에 달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baye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