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은 2022년 1월1일자로 ㈜한국얀센 허선근 전무를 홍콩 얀센 신임 사장으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허선근 신임 사장은 2018년부터 최근까지 한국얀센 항암제/감염 질환 치료제 사업부를 이끌어 왔다. 특히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환자 중심적인 접근을 통해 성공적인 제품 출시를 이끌었고, 강력한 부서 간 협업으로 시장을 상회하는 성장을 이뤄냈다. 또한 지난 수년 동안 해당 사업부에 국한하지 않고 디지털 이니셔티브 강화, 다양성과 포용성에 중점을 둔 문화 조성 등 조직 전반의 역량 강화에도 주도적으로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허선근 신임 사장은 2001년 한국얀센 입사 이후 지난 20년 간 다양한 질환군에서 영업과 마케팅 그리고 의학부에서 임상연구까지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얀센 캐나다에서 근무한 경력도 갖고 있다.
한국과 대만, 홍콩을 총괄하는 북아시아 책임자인 황 채리 챈 사장은 “허 사장의 다양한 경험과 비즈니스 성장 및 인재 개발에 대한 열정이 홍콩 얀센을 한 단계 도약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선근 신임 사장은 포항공과대학에서 생명과학을 전공했다.
얀센(Janssen Pharmaceutical Companies of Johnson & Johnson)0
얀센은 존슨앤드존슨 제약부문으로 질병이 과거의 일이 되는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얀센은 질병과 싸우는 과학, 치료를 개선하는 혁신, 절망을 치유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전 세계 환자들에게 건강한 미래를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우리는 가장 커다란 변화를 만들 수 있는 의학 분야로 심혈관과 신진대사, 면역, 전염병 및 백신, 신경 과학, 종양학, 폐동맥 고혈압 등에 집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얀센 홈페이지 (www.janssen.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식 트위터 계정(www.twitter.com/JanssenGlobal)을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