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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회및기관

종양내과학회, ‘췌장암 췌인지 시즌2 -위드 캔서’ 캠페인 진행

11월 18일, 세계 췌장암의 날을 맞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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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암치료 과정 중 환자 및 보호자의 고민들에 대한 종양내과 전문의 솔루션 제공 
췌장암 항암치료가 고통스럽다는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적극적인 치료의 중요성 전달
종양내과학회 홈페이지 및 SNS 채널 통해 확인 가능



대한종양내과학회(이사장 김태원)가 11월 18일 세계 췌장암의 날을 맞아 췌장암 환우와 보호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2021 췌장암 췌인지 시즌2 -위드 캔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대한종양내과학회 ‘2021 췌장암 췌인지 시즌2’ 캠페인은 2019년 학회가 진행했던 췌장암 췌인지 캠페인의 후속 캠페인으로 췌장암의 항암치료에 대한 인식을 변화(Change)시키고 질환 치료에 대한 인지(認知)를 개선하기 마련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위드 캔서’라는 주제로 췌장암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와 보호자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고민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목적이다. 항암치료를 받으면서 일상생활을 잘 유지하고 있는 환자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일상생활에 대한 환자와 보호자의 실질적인 고민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종양내과학회는 췌장암 항암치료가 힘들다는 선입견을 개선하기 위해 정확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종양내과 전문의들이 출연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한다. △천재경 분당차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 △김일환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 △이충근 연세대학교 연세암병원 종양내과 교수, △조정민 이대목동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가 총 4개의 영상을 통해 췌장암 환자의 고민을 담은 사연과 질문을 바탕으로 평소 환자들이 진료실 안팎에서 췌장암 치료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에 대한 답변을 전달할 예정이다. 캠페인 영상은 대한종양내과학회 공식 유튜브 ‘KSMO TV’(https://bit.ly/3ksyWcH)에 업로드 된다. 

이외에도 췌장암 치료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이미지화 한 카드뉴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종양내과학회의 홈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https://www.instagram.com/ksmo_official/)을 통해 카드뉴스가 업로드 된다. 

대한종양내과학회 김태원 이사장(서울아산병원)은 “췌장암은 치료가 어렵다는 고정관념으로 치료를 지레 포기하려는 환자들이 유독 많은 안타까운 질환 중 하나다”며 “최근 다양한 치료제의 발전으로 췌장암의 생존율이 향상되고 꾸준한 치료로 삶의 질이 향상되어 가족들과 소중한 일상생활을 보내시는 환자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질환이다. 이번 캠페인으로 췌장암을 앓고 계신 환자분들과 가족분들이 용기를 얻고 적극적으로 치료해 행복한 일상을 누리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대한종양내과학회에 대하여] 


대한종양내과학회(이사장 김태원, http://www.ksmo.or.kr)는 임상종양학에 관한 지식 증진 및 임상종양의사간의 교류와 협력을 지원함으로써 암환자 진료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2005년 11월 26일 창립됐다. 대한종양내과학회는 종양내과학을 대표하는 학회로서 암 치료 및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증진하고 발전시키며, 종양학 및 관련분야 전문가들의 교류와 협력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현재 공식 유투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팟캐스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암이 알고싶다’ 등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암에 대한 신뢰도 있는 정보를 암 환우들에게 알기 쉽게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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