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제약바이오

머시론 2019년 매출 141억 달성

9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

• 약국 판매 데이터 기준, 2019년 연간 매출액 141억원 달성하며 전년 대비 10% 성장
• 국내 OTC 경구피임약 시장 내 치열한 경쟁 속 판매 1위 유지
• 종근당과 원활한 파트너십이 성과 주요인… 2020년도 본격적인 협업 시너지 기대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의 경구피임제 브랜드 머시론이 의약품 시장조사 자료인 유비스트(UBIST) 일반의약품(OTC)  판매 데이터 기준, 2019년 연간 판매액 141억원을 달성했다.

지난 1월 29일에 공개된 UBIST OTC  판매금액 자료에 의하면, 머시론이 2019년 한 해 동안 기록한 매출은 약 141억원으로, 직전 연도인 2018년에 달성한 약 128억원 대비 10% 성장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머시론은 약국 판매 데이터 기준 약 441억원 규모의 국내 OTC 경구피임제 시장 내에서 약 3분의 1에 달하는 32%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2011년 이래 9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 타이틀을 지켰다. 





알보젠코리아는 작년 하반기에 구축한 종근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과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시장 속에서 고무적인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알보젠코리아와 종근당(대표이사 김영주)은 2019년 6월 머시론의 국내 유통 계약을 체결한 이래, 양사가 여성 건강 분야에서 보유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한 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머시론의 2019년 TV 광고는 2019년 12월 열린 ‘2019  대한민국 제약산업 광고대상’에서 TVCF 부문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알보젠코리아 머시론 PM 김혜빈 차장은 “시장 내에 다수의 복제약이 출시되며 경쟁이 심화된 가운데, 머시론은 전체 복제약들의 합산 판매량보다 7배 이상 높은 판매 성과를 내는 등 선두 자리를 더욱 단단히 굳혀 나가고 있다”며, “작년 성과를 기점으로 올 한 해도 종근당과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성장을 이뤄 나가며, 여성 소비자의 목소리를 잘 담아낸 신규 광고를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머시론판매금액 (출처: UBIST OTC Sales Data) (단위: 억원)

구분

2018

2019

성장률

점유율

(2018.01.~2018.12.)

(2019.01.~2019.12.)

2019 vs. 2018

2019

머시론

128.4

141.1

10%

32%

전체 OTC 경구피임제*

392.9

441.2

12%

-

* 머시론 포함 총 16개 제품



References
1 2018 4Q MAT IQVIA Sales Audit데이터기준, 경구피임제부문판매량 1위
2 피임제복약지도매뉴얼(약사용): P7, 식품의약품안전처, 2016
3 2019년12월기준UBIST OTC Sales 데이터
4 데일리팜. 2019 제7회대한민국제약산업광고대상. Available at: https://bit.ly/2vcGz03 Accessed on Feb 6, 2020
5 머시론®정품목허가증
6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화장품전자민원창구. Available at: http://ezdrug.mfds.go.krAccessed on June 24, 2019
7 2017 4Q MAT IMS Sales Audit 데이터, 사전경구피임제별 Launch Date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