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제약바이오

화이자업존, ‘R.E.D 캠페인 영상’ 공개

신경병증성 통증 인식 개선 캠페인

신경병증성 통증 및 R.E.D 캠페인 소개 및 신경병증성 통증 시각화한 
‘Pain is not an illusion’ 바디페인팅 퍼포먼스 성과 조명
유튜브 및 서울 주요 지하철역 등 다양한 채널 통해 일상에서 시청 가능 



한국화이자업존㈜(대표이사 이혜영)은 신경병증성 통증 인식 개선을 위한 ‘R.E.D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R.E.D(Recognize, Express, Diagnose) 캠페인은 환자의 삶의 질을 현저히 저하시키는 신경병증성 통증의 인식(Recognize), 표현(Express), 조기 진단(Diagnose) 및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고, 통증의 만성화를 예방하기 위해 시작됐다.

한국화이자업존은 환자 및 일반인들이 신경병증성 통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지난 11월 R.E.D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www.redcampaign.co.kr) 오픈했다. 또한, 눈에 보이지 않아 공감하기 어려운 통증에 대한 대중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신경병증성 통증을 시각화한 ‘Pain is not an illusion(통증은 환상이 아니다)’ 바디페인팅 퍼포먼스, 질환 정보 교육자료 배포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분 남짓의 캠페인 영상은 일상에서 신경병증성 통증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모습과 함께 R.E.D 캠페인에 대한 소개를 풀어냈다. 이어, 착시효과를 일으키는 일루전 아트(illusion art)를 통해 통증의 시각화를 시도한 윤다인 작가의 ‘Pain is not an illusion’ 바디페인팅 퍼포먼스 현장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보여줌으로써 대중의 공감을 일으키고자 했다.

R.E.D 캠페인 영상은 한국화이자업존의 공식 유튜브(YouTube)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NvmQsJLtNrU&t=1s)을 비롯한 온라인 및 서울역, 용산역 등 서울 주요 지하철역사에서도 접할 수 있다.

신경병증성 통증은 체성감각 신경계의 질병이나 손상에 의해 생기는 통증으로,  시리거나 또는 반대로 타는 듯한 느낌, 칼이나 송곳으로 찌르거나 전기 자극이 오는 듯한 통증, 벌레가 기어가거나 모래밭에 서있는 느낌 등 다양한 증상을 특징으로 한다.  신경병증성 통증은 난치성이며 만성적으로 오래 지속되는 특성으로 인해 환자의 삶의 질이 현저히 저하되고, 통증 뿐 아니라 수면 장애, 사회 적응력 저하로 인한 생산성 저하 등 사회적 문제를 야기한다.1 연구에 따르면 신경병증성 통증 환자 중 42.6%가 우울증을 동반하며, 이어 수면 장애(42.1%), 불안(35.1%) 순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References
1  Minn YK, et al. Diagnosis and Treatment of Neuropathic Pain, J Korean Med Assoc 2008; 51(12) 1139-1148.
2  Ko YK, et al. The pharmacological management of neuropathic pain, J Korean Med Assoc 2012 June; 55(6); 582-592.
3  Jeon YH. 통증치료의 최신지견. J. Kor.Soc. Health-Syst. Pharm 2013. Vol. 30, No.5,387~392.
4  Schaefer C, et al. Burden of Illness Associated with Peripheral and Central Neuropathic Pain among Adults Seeking Treatment in the United States: A Patient-Centered EvaluationPain Medicine 2014; 15; 2105–2119.



한국화이자

한국화이자는 글로벌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화이자 주식회사(Pfizer Inc.)의 한국지사로, 2019년 5월 27일부터 Biopharmaceuticals Group 사업부문인 ‘한국화이자제약㈜’과 Upjohn 사업부문인 ‘한국화이자업존㈜’ 두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국화이자업존㈜(Pfizer Upjohn Korea Limited)는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의약품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통해 심혈관, 신경통증학, 정신의학, 비뇨기, 안과 등 주요 치료 영역에서 중요한 치료법에 대한 접근성을 환자와 보건의료 전문가에 제공하여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원인인 비감염성 질환(NCD)의 부담을 감소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건강 증진, 질병 예방, 헬시 에이징을 지원하는 높은 수준의 교육 자원 등 의약품을 넘어서는 헬스케어 솔루션을 구현한다. 환자 우선주의 가치를 기반으로 비감염성 질환(NCD)으로 고통받는 다양한 환자의 삶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헬시 에이징 캠페인’, ‘착한화이자링크 사랑잇기’,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등 다양한 CSR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화이자업존㈜는 앞으로도 NCD 영역에서의 업계 리더로서 자리매김하고자 다양한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며 지속적인 성장과 업계 발전을 이어나갈 것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