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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바이오

한국머크, ‘암에 당당히 맞서다 (BOLD Against Cancer)’ 캠페인 진행

2월 4일 ‘세계 암의 날’, 아트 페인팅 통해 암 환자들 응원 메시지 전달

글로벌 캠페인 ‘아이 엠 아이 윌(I Am And I Will)’의 일환으로 
국내 암 환자들을 위한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의 지속적인 노력과 희망 전해
대장암 전문의들의 직접 참여로 모은 ‘일취월장(腸)’ 캠페인 기금 통해 암 환자들 지원 예정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자베드 알람)는 2월 4일 세계 암의 날(World Cancer Day)을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 ‘암에 당당히 맞서다- BOLD Against Cancer’ 캠페인을 서울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제암예방연합(UICC, Union for International Cancer Control)이 세계 암의 날을 기념해 암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자 2019년부터 진행 중인 ‘아이 엠 앤 아이 윌(I Am And I Will)’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를 포함해 독일, 미국,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머크 그룹에서 임직원들이 참여,  동일한 주제로 진행되었다. 



‘세계 암의 날’을 맞아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임직원들이 아트 페인팅을 통해 암 환자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암을 당당하게 극복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BOLD’가 새겨진 스텐실 캔버스에 다양한 색으로 직접 페인팅 작업을 했으며, 각자 만든 작품의 의미를 서로 공유하고 나누며 암 환자들을 위한 희망 전달과 응원의 의지를 다졌다. 완성된 ‘BOLD’ 아트워크는 앞으로 1년간 한국머크 사내에도 전시, 계속해서 임직원들이 암 환자들을 위한 응원과 지원의 의지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글로벌 머크 본사에서는 세계 각국의 직원들이 만든 작품들을 다양한 SNS 채널에 게재함으로써 전 세계 암 환자들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촉구하는 한편, 지속적인 지원도 다짐할 계획이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항암제 사업부 직원 김정환씨는 “암 환우들의 빠른 쾌유와 질환 극복을 염원하는 의미를 담아 밝은 노란색으로 페인팅을 했다. 직원 모두의 진솔한 격려와 희망의 메시지들이 암 환자들의 보다 당당한 치료와 건강한 미래를 위한 의미 있는 응원이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사업부 총괄 자베드 알람(Javad Alam) 제너럴 매니저는 “암은 여전히 국내 사망 원인 1위 질환으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암 환우들의 어려움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공감할 수 있었다”며,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암 치료제 공급은 물론 환자분들이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도록 다방면으로의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지난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대장암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암 환우 기금을 모으는 ‘일취월장(腸)’ 캠페인도 진행중이다. 대장암 학회에 참여한 전문의들이 환우에 대한 격려 메시지 엽서를 손으로 직접 작성하거나, 과학 정보 공유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인 원머크 아카데미(One Merck Academy)에서 암 관련 컨텐츠 시청 및 각종 활동을 하면 매칭그랜트 방식(모인 기금과 같은 비율로 기업도 기부)으로 암 환우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머크 그룹은 매년 세계 암의 날을 맞아 다양한 단체와 협력하며 암 환우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 더불어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대장암, 두경부암 등 다양한 암 종의 치료제를 연구·개발해 전세계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머크(Merck) 정보

머크는 헬스케어, 생명과학 및 기능성 소재 분야를 이끄는 과학기술 선도 기업이다. 약 56,000명에 이르는 직원들이 더 즐겁고 지속가능한 생활 방식을 창조함으로써 수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다. 



유전자 편집 기술을 개발하고, 가장 어려운 질병들을 치료할 독창적인 방법을 발견하고 지능화된 기기를 개발하는 등, 머크는 모든 분야에서 활동 중이며, 2018년에는 전 세계 66개국에서 총 148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과학적 탐구와 책임감 있는 기업가 정신이 머크의 과학과 기술 발전의 핵심 동력이다. 이를 통해 머크는 1668년 창업 이래 지금까지 발전을 거듭해왔으며, 창업 일가인 머크 가문이 여전히 상장 기업 그룹의 대주주다. 머크는 머크 이름 및 브랜드에 대한 전세계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단, 미국 및 캐나다의 의료 분야에서는 EMD세로노(EMD Serono), 생명과학 분야에서는 밀리포아시그마(MilliporeSigma)와 EMD기능성소재(EMD Performance Materials)로 운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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