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인증 거쳐 이용 가능,
향후 빅데이터 활용한 맞춤 정보 서비스 제공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8월 22일부터 모바일 홈페이지 간단조회 및 문자 자동상담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국민연금 모바일 홈페이지(m.nps.or.kr) 간단조회 서비스는 “예상 노령연금, 가입내역, 국민연금 찾아가세요*”등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한 카카오페이 인증 절차를 거쳐 이용이 가능하다.
*지급받지 않은 국민연금이나 연금지급 후 추가 지급액 확인가능
또한 고객이 직접 질문을 입력하는 대신 궁금해하는 내용의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 기반의 문자 자동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향후 음성상담 내용까지 빅데이터를 활용․수집․분석하여 지능형 개인 맞춤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단은 신규 서비스 홍보를 위해 8월 22일부터 9월 5일까지 새롭게 오픈된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 ‘19. 9. 6.(금) 당첨자 발표 후 개별 통지
정보화본부 김대순 본부장은 “언제 어디서나 국민연금에 관한 정보를 손 안에서 손쉽게 검색하고, 신고·신청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