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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FARE

복지부콜센터 129, 청각·언어장애인도 쉽게 이용가능

청각·언어장애인(28만 여명)이 PC 및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어디서나 손쉽게 보건복지 관련 정보나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보건복지부는 오늘부터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보건복지콜센터(129) "영상(수화)상담서비스"를 개통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청각·언어장애인이 보건복지콜센터(129) 전문상담원으로부터 보건복지에 관한 정보와 상담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는 특정 수화상담 전화기인 See-Talk 전화기를 구비하거나 구비하고 있는 지역(시·군·구) ‘ 수화통역센터’ 를 직접 방문해야만 했다.

이와 같은 불편함을 해소하고 청각·언어장애인에 대한 보건복지 상담서비스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최근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PC 및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영상(수화)상담과 채팅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영상(수화)상담시스템"을 구축하고 상담서비스를 개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보건복지콜센터장(백은자 과장)은 "국민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직접 연결해주는 고리로써 지속적인 상담서비스 시스템의 개선과 상담품질 및 전문성 제고 등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고객만족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129 영상(수화)상담서비스 신청은 보건복지콜센터 홈페이지(www.129.go.kr) ‘ 영상(수화)상담·채팅상담’ 배너 또는 상단 상담안내 ‘ 영상(수화)상담’ ·‘ 채팅상담’ 메뉴를 클릭하여 신청하면 되고 모바일(스마트폰)에서는 바로 129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팝업존 ‘ 영상(수화)상담 또는 채팅상담서비스’ 앱을 다운받거나, 구글 ‘ Play Store'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 접속 후 ’ 보건복지콜센터‘ 를 검색하여 ‘ 영상(수화)·채팅상담서비스’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이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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