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4 (목)

  • 구름조금동두천 -1.6℃
  • 구름많음강릉 1.0℃
  • 맑음서울 -0.6℃
  • 맑음대전 -0.6℃
  • 맑음대구 2.8℃
  • 맑음울산 3.8℃
  • 맑음광주 2.3℃
  • 연무부산 5.4℃
  • 맑음고창 -0.8℃
  • 맑음제주 7.2℃
  • 맑음강화 -1.1℃
  • 맑음보은 -4.5℃
  • 맑음금산 -3.3℃
  • 맑음강진군 1.0℃
  • 맑음경주시 3.1℃
  • 맑음거제 3.4℃
기상청 제공

건강식품

화이자제약, ‘센트룸 포 키즈’ 출시

어린이용 멀티비타민, “이제 아이들 건강도 센트룸으로 챙기세요!”

- 비타민D, 비타민K 등 어린이 성장·발육기를 위한 1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함유
- 하루 한 알, 어린이도 쉽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츄어블 정제로 영양 관리 가능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의 19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멀티비타민 브랜드[i] 센트룸이 어린이를 위한 멀티비타민 ‘센트룸 포 키즈(Centrum for Kids)’를 출시한다. 성인 및 실버 세대의 영양 요구량에 맞춰 개발된 멀티비타민 ‘센트룸 포 맨, 포 우먼, 실버 포 맨, 실버 포 우먼’에 이어 어린이용 멀티비타민 ‘센트룸 포 키즈’를 출시함으로써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멀티비타민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센트룸 포 키즈는 3-14세 어린이를 위한 멀티비타민으로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뼈의 구성에 필요한 비타민K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등 1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과학적으로 조성한 제품이다. 특히, 뼈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D와 비타민K는 1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100% 이상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 발육기 어린이의 영양 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트룸 포 키즈는 멀티비타민 특유의 향 때문에 비타민 섭취를 꺼려하는 아이들을 고려해 바나나향을 첨가하고, 녹여먹거나 씹어먹을 수 있는 츄어블(Chewable) 제형을 선택해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하루 한 알로 13가지 영양 성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 아이에게 여러 차례 먹여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한편, 어린이(유아 아동기)의 영양은 일생의 신체, 정신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건으로 이 시기 균형 잡힌 영양 섭취는 매우 중요하다.[ii],[iii] 그러나, 식사만으로 영양을 관리하기는 현실적으로 매우 어려운 실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2016년 영유아 건강검진 영양 행태 분석 자료에 따르면, 국내 5-6세 어린이의 42.5%는 편식 경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아침을 거르는 비율도 4.8%로 나타났다.[iv]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멀티비타민과 같은 영양보충용 제품이 부족한 영양소를 흡수가 잘되는 형태로 공급해 줄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v]

화이자 컨슈머헬스케어 한국, 일본, 인도 마케팅 총괄 김유섭 상무는 “’센트룸 포 키즈’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장·발육기에 있는 어린이의 영양 요구량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라며, "이번 ‘센트룸 포 키즈’ 출시로 어린이, 성인, 실버 세대를 아우르는 온 가족의 영양 관리를 도와주는 맞춤형 멀티비타민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제품 ‘센트룸 포 키즈(Centrum for Kids)’는 1월 23일부터 자사몰(http://www.pchmall.co.kr), 온라인 종합 쇼핑몰(GS샵, CJ몰, 롯데닷컴, SSG닷컴 등), 올리브영, 홈플러스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백화점과 대형할인점 코스트코, 면세점 등 다양한 온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60정과 125정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되며 신학기 시즌에는 각 판매처 별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센트룸

센트룸은 과학적 근거와 엄격한 기준을 기반으로 전세계 90여개국에서 100가지 이상의 맞춤형 멀티비타민을 선보이고 있는 세계적인 멀티비타민브랜드다. 

1978년 처음 출시돼 현재는 전세계 91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센트룸은 성별, 나라별, 생애주기별 영양밸런스를 요구하는 Nutrition Science와 국가별규제 및 허가사항에 따라 개발한  100가지 이상의 각기 다른 영양조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판매제품으로는 지난 2017년 7월 출시한 성별맞춤형 멀티비타민 센트룸젠더(성인남성을위한 ‘센트룸포맨’, 성인여성을 위한 ‘센트룸포우먼’, 실버세대 남성을 위한 ‘센트룸실버포맨’, 실버세대 여성을 위한 ‘센트룸실버포우먼’)와 성인남녀에게 필요한 2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로 샐틈없이 건강을 채워주는 약국판매 전용제품 센트룸프로(성인을위한 ‘센트룸프로’, 실버세대를 위한 ‘센트룸실버프로’) 등이 있으며, 2018년 8월 분말형 멀티비타민 ‘센트룸아쿠아비타’ 출시에 이어 2019년1월 어린이용 종합비타민 ‘센트룸포키즈’를 선보였다. http://centrum.pchkorea.co.kr/



References
[i] 1999 to 2017 IQVIA Data
[ii] 건강IN, 건강생활, 육아, 영유아기의 영양. 국민건강보험공단, 보건복지부. 2013. (Accessed December 20, 2018 at https://tinyurl.com/yc7mokby)
[iii] 식품안전나라, 건강 영양, 생애주기별 정보, 어린이 영양부족. 2014 (Accessed December 21, 2018 at https://tinyurl.com/y756v23b
[iv] 보도자료. 건보공단, 영유아 건강검진 영양 행태 빅데이터 분석자료 공표. 국민건강보험공단. 2017 (p.1,3)
[v] Allen L, de Benoist B, Dary O, Hurrel R. Guidelines on food fortification with micronutrients. World Health Organization, Food and Agricultural Organization of the United Nations. 2006.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