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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바이오

‘Changing ObesityTM‘ 전세계 동시 론칭

노보 노디스크, 글로벌 비만 인식 개선 캠페인

- 비만을 바라보고, 치료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노보 노디스크의 장기적 약속
- 국내에서도 의료진 및 비만인, 일반 대중 대상으로 한 비만 관련 교육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지난 9일 노보 노디스크의 글로벌 비만 인식 개선 캠페인 ‘Changing Obesity (비만 바꾸기)’가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동시 론칭했다고 1월 22일 밝혔다.

‘Changing Obesity (비만 바꾸기)’ 캠페인은 비만이라는 질환에 대한 노보 노디스크의 역할과 포부를 다짐하는 것으로, 세계가 비만을 바라보고, 치료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변화시킴으로써 비만 환자들의 삶을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은 글로벌 노보 노디스크의 장기적인 약속이다.

노보 노디스크는 ‘Changing Obesity (비만 바꾸기)’를 기반으로 비만 관련 기업 활동은 물론 지역 사회 및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의료 관리, 예방, 교육, 환자 지원 및 지지, 치료 접근성 향상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프로젝트로는 비만재고를 위한 자발 프로그램 'Rethink Obesity(비만재고)', 국가 비만 연합 결성 촉진 프로그램 ‘OPEN (Obesity Policy Engagement Network, 비만 정책 참여 네트워크), 환자 교육 프로그램 ‘Truth about weight’, 공공 민간 파트너쉽 프로그램 ‘Cities Changing Diabetes’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이번 ‘Changing Obesity (비만 바꾸기)’ 론칭을 시작으로 유관 학회와 비만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 등을 계획중에 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비만은 단순한 게으름이나 과식 등의 문제가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기인하여 발생하는 질환이다. 그러나 비만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오해로 많은 비만인들이 여전히 차별과 낙인을 경험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노보 노디스크는 비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비만인에 대한 편견을 바로잡기 위해 ‘Changing Obesity’ 캠페인을 전 세계에서 동시 론칭하게 되었다”며 “한국 노보 노디스크도 ‘Changing Obesity’ 캠페인에 기반하여 국내 의료진 및 비만인 그리고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비만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비만에 대해 

비만은 과도한 체지방의 증가로 인하여 대사 장애가 유발된 상태를 말한다. 비만은 허혈성 심질환, 뇌졸중, 당뇨병, 고혈압, 이상지혈증, 근골격계 질환, 각종 암 등의 중요한 위험인자이다. 비만 유병률의 증가는 이러한 각종 비만합병질환의 증가로 이어져 국가의 사회경제적 부담의 증가로 이어진다. 1997년에 세계보건기구 (World Health Organization, WHO)에서도 이를 인지하여 21세기에 비만이 흡연과 더불어 세계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가장 심각한 공중보건학적 문제가 될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 노보 노디스크 회사 소개



노보 노디스크는 95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기업으로 당뇨병 치료 분야에서 혁신과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노보 노디스크는 오랜 역사를 통해 축적한 경험과 능력으로 당뇨병뿐만 아니라 비만, 혈우병, 성장장애 그리고 그 외 심각한 만성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한 치료제 개발도 활발히 진행해오고 있다. 덴마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노보 노디스크에는 79개국에서 약 43,200명의 직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170여 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자사의 치료제를 판매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novonordisk.com,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ference
1  WHO. Obesity-preventing and managing the global epidemic. World Health Organization: Geneva,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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