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토탈 솔루션 화이투벤이 감기에 걸린 사람들의 일상에 전하는 응원 메시지
- 아스트로(ASTRO) 멤버 차은우를 모델로 한 화이투벤 두 번째 캠페인 온에어
- 화이투벤 큐, 화이투벤 씨플러스, 화이투벤 나잘 스프레이 등 상황 별로 제품 메시지 차별화한 다양한 버전 제작
한국다케다제약 화이투벤이 신규 캠페인 ‘화이팅! 화이투벤’편을 12월 1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회사, 학교, 소개팅 등 일상 속에 있을 법한 여러 상황에서 감기에 걸린 사람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하며, 감기에 대한 화이투벤의 토탈 솔루션을 소개한다. 화이투벤의 따뜻한 응원을 전하는 모델로는 얼굴천재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스트로(ASTRO) 멤버 차은우가 선정됐다.
한국다케다제약 컨슈머헬스케어 배연희 상무는 “이번 시즌 화이투벤 캠페인에서는 화이투벤의 다양한 제품과 빠른 효과1,2,3,4* 등 특장점을 젊은 층의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와썹맨의 박준형, 얼굴천재 차은우 등 젊은 층 사이에서 주목도 높은 모델을 활용한 두 개의 캠페인을 기획했다. 감기약 판매 1위 브랜드 화이투벤5이 젊은 소비자들에게도 보다 친근한 브랜드로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2편의 TVC, 3편의 SNS 영상 등 다양한 내용 및 길이의 영상으로 제작되었다. 영상 속에서 차은우는 출근길, 회사, 학교, 집 등 다양한 일상 순간에서 감기에 걸려 고생하는 시청자를 걱정하며, 화이투벤으로 빨리 낫고 힘내라며 따뜻한 응원을 보낸다.
이번 광고는 화이투벤의 다양한 제품군에 맞춰 상황과 메시지를 차별화 한 것이 특징이다. 업무 중 감기로 고생하는 동료에게 화이투벤 큐 시리즈는 액상이라 효과가 빠르다1,2는 메시지를, 코막힘으로 잠을 설칠 때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를 뿌리면 2분안에 코가 뻥 뚫린다3,4* 는 메시지를 전한다.
해당 영상은 화이투벤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bit.ly/2KY10lh)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차은우를 모델로 한 약국 포스터 등의 인쇄물 광고와 삼성역, 신촌역, 홍대입구역 등에서 지하철 옥외광고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화이팅! 화이투벤’편은 지난 11월 god 멤버 박준형과 함께한 ‘화이투BAAAM’편에 이은 두 번째 캠페인으로 화이투벤 나잘 스프레이에 집중한 이전 광고에 이어 경구용 및 나잘스프레이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는 화이투벤의 토탈 솔루션을 전달한다.
이전 광고인 ‘화이투BAAAM’편은 박준형의 유행어인 BAAAM이라는 의성어를 제품명과 조화롭게 연결해 화이투벤의 코막힘 개선 효과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면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이끈 바 있다.
출시 36주년을 맞이한 종합 감기약 브랜드6 화이투벤은 감기약 판매 1위 브랜드로5 먹는 경구용 제품인 ‘화이투벤 큐Q’시리즈와 ‘화이투벤 씨플러스’는 물론 코에 뿌리는 코감기약인 ‘화이투벤 나잘 스프레이’로 제품군을 확대하여 다양한 감기 증상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본 제품과 동일한 성분(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의 타사제품으로 진행한 연구내용입니다
화이투벤
한국다케다제약의 화이투벤은 출시 36주년을 맞이한 종합감기약 브랜드6로 제품별로 성분을 달리하여 감기 증상에 따라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화이투벤 대표 제품인 화이투벤 큐 시리즈는 액상 연질 캡슐 제형으로 종합감기(큐), 코감기(큐노즈), 목감기(큐코프) 3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증상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액상연질 캡슐은 목 넘김이 편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형으로 알려져 있다.7 또한 화이투벤 씨플러스는 성인 1일 복용량(6캡슐) 기준으로 비타민C 약 500mg을 비롯해 비타민B1, B2가 함유되어 있는 종합감기약이다.8
2014년 출시된 화이투벤 나잘 스프레이는 비충혈제거제로, 1일 약 1~3회(매 8~10시간마다) 코 안에 직접 뿌려 사용하는 분무타입의 코 감기약이다.9 특수용기로 안개처럼 부드럽게 분사되어10 처음 스프레이 제형을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화이투벤 나잘 스프레이는 분사 후 2분 이내에 코막힘 증상을 완화해주고, 약 8~10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3,4*,9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의 주성분인 자일로메타졸린(xylometazoline)은 비점막 혈관에 분포하고 있는 자율신경계의α 교감신경수용체를 자극하여, 혈관 수축 및 혈류량을 감소시켜 비강 내 공기유입통로를 확보하는 작용을 통하여 코막힘 증상을 개선한다.3,4*
화이투벤 나잘 스프레이는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0.1%, 화이투벤 멘톨 나잘스프레이 0.1% 외에 소아도 사용 가능한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0.05% 제품이 있다.
화이투벤은 소비자를 위해 감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친밀감을 높이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왔고, 그 결과 5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감기약11(2014-2018, 한국능률협회주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다케다제약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다케다제약은 연구개발 중심의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의약품 혁신을 통해 환자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 특히 항암제, 위장관질환, 신경과학, 백신 치료 분야에서 연구를 집중하고 있다. 또, 다케다제약은 혁신을 위해 내부뿐 아니라 파트너와 협업하며 R&D 연구를 실시하고 있으며, 신흥시장에서의 비즈니스와 위장관 질환과 항암제 분야 혁신적인 신약들을 통해 전세계에서 매출 성장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전세계 70개국 이상에서 약 30,000명의 직원들이 각 국의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오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takeda.com/news에서 찾을 수 있다.
한국다케다제약 ㈜
한국다케다제약은 싱가포르에 위치한 다케다제약 아시아태평양 지사의 한국법인으로, 2011년 4월 서울에 설립되어 마케팅/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다케다제약은 환자들의 건강 증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기업이념인 성실(Integrity)과 강력한 윤리적 기준을 바탕으로 의약품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References
1. SHRADDHA.S.TIWARI et al., PATENTED TECHNOLOGY IN SOFT GELATIN CAPSULE: A REVIEW. IJRRPAS 2012;2(3):491-512
2. Yong CS et al., Trials of clear aceclofenac-loaded soft capsules with accelerated oral absorption in human subjects. Int J Pharm. 2005;302(1-2):78-83
3. Eskiiamir G et al., A comparative analysis of the decongestive effect of oxymetazoline and xylometazoline in healthy subjects. Eur J ClinPharmacol 2011;67(1):19-23
4. Eccles R, et al., The nasal decongestant effect of xylometazoline in the common cold. Am J Rhinol. 2008;22(5):491-6
5. IQVIA 2018 Q2 MAT Data, 판매액 기준 정제/캡슐 한정
6. Data on File. 한국다케다제약주식회사
7. Jones WJ 3rd et al., Softgels: Consumer Perceptions and Market Impact Relative to Other Oral Dosage Forms. Adv Ther. 2000 Sep-Oct;17(5):213-21.19
9.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0.1%, 화이투벤 멘톨나잘스프레이 0.1%, 화이투벤나잘스프레이 0.05% 국내허가사항, 식약처 온라인의약도서관 Available at http://drug.mfds.go.kr Accessed on 12 Jul 2018 11.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 5년 연속(2014년~2018년) 감기약 부문 1위 공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