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5 (화)

  • 구름많음동두천 6.0℃
  • 흐림강릉 2.8℃
  • 구름많음서울 8.9℃
  • 흐림대전 6.6℃
  • 흐림대구 7.2℃
  • 흐림울산 7.9℃
  • 흐림광주 7.5℃
  • 흐림부산 8.1℃
  • 흐림고창 6.4℃
  • 제주 10.5℃
  • 구름많음강화 6.6℃
  • 흐림보은 6.0℃
  • 흐림금산 6.4℃
  • 흐림강진군 8.1℃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6℃
기상청 제공

제약바이오

한국다이이찌산쿄㈜, ‘진심캠페인’ 펼쳐

직원 모두가 심폐소생술 강사, 3년 연속 지역사회에 심폐소생술 교육

- 전 직원이 3년간 총 1,715명의 지역사회 초등학생 대상 심폐소생술 현장교육 진행
- 지식과 경험을 사회에 환원하는 재능기부 통해 심혈관계 전문 제약회사로서 기업비전 실현
- 일상생활 중 심폐소생술로 위급상황 극복하는 직원 사례도 속속 등장


한국다이이찌산쿄주식회사(대표 김대중)는 지난 7월 16일 28주년 창립기념일을 기념해, 심혈관계 전문 제약회사로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전 직원이 심폐소생술 전문 강사로서 서울 지역 내 초등학생들을 직접 가르치는 ‘제3회 진심캠페인: 심폐소생술 교육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진심캠페인은 지난 2014년 학교보건법 개정으로 모든 초등학교에서 56학년 대상 안전교육이 의무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자격을 갖춘 강사가 부족하고 일반인에 의한 심폐소생술 시행이 낮은 우리나라 현실에 착안하여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이다. 전 직원이 심폐소생술 자격증을 취득하여 직접 강사로서 학생들을 교육하는 본 캠페인에는, ‘너와 나의 심장을 뛰게 하는 회사를 만들겠다’는 한국다이이찌산쿄의 기업 비전과 정체성이 담겨있다.

한국다이이찌산쿄 임직원 120명은 서울 북가좌초등학교와 신목초등학교 56학년 학생 약 610여 명을 대상으로, 대한심폐소생협회의 교육 과정인 ‘일반인 심폐소생술 기초과정’을 교육했다. 본 교육 과정은 만 10세 이상 일반인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심장충격기 사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2회에 걸쳐 각 80분간 진행됐다. 이 날 교육에는 북가좌초등학교 5학년 학생 243명과 신목초등학교 56학년 학생 368명이 참여했으며, 심폐소생술 교육용 마네킹을 활용한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심폐소생술을 응급 상황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3년간 한국다이이찌산쿄 임직원이 직접 교육한 지역사회 학생 수는 총 1,715명에 달하며, 직원들이 심폐소생술 자격증 취득에 투입한 시간은 1인당 평균 18시간으로 총 2,500여 시간인 것으로 나타났다. 심폐소생술에 필요한 실습용 마네킹도 단일기관 보유량으로는 최대 수준인 123대로, 한국다이이찌산쿄가 직접 구매하여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사내에서는 직원들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시간을 평일 근무로 인정하고, 주말 교육의 경우 시간외근무수당을 지급하는 등 자격증의 취득 및 유지 관리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매년 신규입사자에게도 동일하게 교육, 지원한다.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제약업계 최초로 전 직원이 심폐소생술 강사자격증을 취득한 이래, 2016년부터 매년 창립기념일 기념해 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지역사회 초등학생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 왔다. 서울 북가좌초등학교의 경우,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3년째 심폐소생술 교육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다이이찌산쿄 김대중 대표는 “심혈관계 전문 제약회사로서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에 부합하는 사회공헌활동인 진심캠페인을 매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식과 경험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재능기부를 통해,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심캠페인 시행이 3년째를 맞으면서 직원들 개개인의 삶 속에서도 심폐소생술을 실천한 사례가 나타나고 있다. 한국다이이찌산쿄 영업관리부 이수동 차장은 지난 2월 주말에 가족과 점심식사 도중, 70대 노인이 기도가 막혀 쓰려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하임리히법을 즉시 시행해 위급상황을 무사히 넘겼다. 이수동 차장은 “진심캠페인을 통해 심폐소생술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 매년 재능기부활동을 하면서 느끼는 보람도 매우 크지만, 실제 일상생활 속에서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소중한 생명을 구하게 되어 정말 뿌듯하고 다행이라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 한국다이이찌산쿄(Daiichi Sankyo Korea co., ltd.)에 대하여

한국다이이찌산쿄(대표: 김대중, www.daiichisankyo.co.kr)는 글로벌 제약기업 다이이찌산쿄 주식회사의 한국법인이다. 다이이찌제약 주식회사와 산쿄 주식회사의 경영통합에 의해 2007년 4월 새롭게 출발한 한국다이이찌산쿄는 현재 고혈압 치료제 올메텍, 세비카 및 세비카에이치씨티, 고지혈증치료제 메바로친, 항혈전제 에피언트 및 고혈압•고지혈증 복합개량신약 올로스타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아가고 있으며, 2016년 2월 릭시아나 발매를 통해 심혈관계 전반의 치료제를 제공함으로써 업계를 선도하는 심혈관계 전문 제약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국다이이찌산쿄는 <너와 나의 심장을 뛰게 하는 회사를 만들겠습니다>라는 2020 기업비전을 새롭게 수립하고, 순환기 및 핵심영역의 업계 리더십을 가지고, 고객(환자)의 심장을 뛰게 하는 제품을 제공하며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직원들의 열정이 있는 회사, 사회적 책임을 다해 가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다이이찌산쿄(Daiichi Sankyo co., ltd.)에 대하여

다이이찌산쿄(대표: George Nakayama, Sunao Manabe /www.daiichisankyo.com)는 1899년 설립된 산쿄와 1915년 설립된 다이이찌제약이 2007년 경영통합을 통해 설립된 글로벌 제약회사로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다. 현재 20여 개국의 자회사에 1만6천 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다이이찌산쿄는 전세계 환자들에게 지금까지 해결되지 않은 다양한 의료적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혁신적인 의약품을 창출하고 공급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기존 제품으로 고혈압, 고지혈증 그리고 감염질환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는 항응고제, 항암제 및 순환기와 대사질환 치료를 위한 의약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다이이찌산쿄는 새로운 의약품 개발, 제네릭 의약품 개발, 백신과 바이오 시밀러 개발 및 OTC제품 개발 사업을 아우르며 다양한 시장과 환자에 부응함과 동시에 기업의 성장 기회를 최적화 하고 있다.

한편, 다이이찌산쿄는 2025년 항암제 영역에 강점을 갖는 글로벌 창약 기업(Global Pharma Innovator with Competitive Advantage in Oncology)의 실현을 목표로 선진윤리경영, 환경경영, 사회공헌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전문적인 사명감과 열정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여 능력을 발휘하게 함으로써 기업의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