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병원(병원장 남우동)이 전 직원이 참여하는 ‘환자경험의 날’ 캠페인을 3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환자중심 의료문화를 확산하고 환자경험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강원대병원 전 직원은 ‘존중하고
예의로 대하겠습니다’, ‘공감하고, 위로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이 담긴 배지를 착용하고, 하루
동안 환자와의 접점에서 공감과 존중을 실천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직원의 소리 – 휘뚜루마뚜루’ 카드 작성 이벤트가 큰 호응을 얻었다. 직원들은 카드를
통해 환자경험 향상에 기여한 동료에게 칭찬을 전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점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피드백 문화와 자발적인 변화 의지를 함께 나누었다.
김태석 의료혁신실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환자중심 실천 문화를
일상으로 확장하기 위한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직원 모두가 환자경험 향상을 위한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우동 강원대병원장은 “환자경험은 환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데서 시작된다”며,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실천이 병원 전체의 신뢰와 감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환자와
보호자의 목소리에 진심으로 귀 기울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