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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회및기관

양산부산대병원, '2025 고객경험관리 성과공유회' 개최

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이상돈)은 지난 16일 모암홀에서 ‘2025 고객경험관리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고객경험(CX) 개선 성과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이상돈 병원장과 주요 보직자, 1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고객행복팀, 간호부, 시설관리팀, 영상의학과, 원무팀, 총무팀, 홍보팀 등 다양한 부서가 발표자로 참여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고객경험관리를 위해 한 해 동안 추진한 부서별 개선 사례와 성과가 공유됐다. 특히 환자 중심 대화문 제작 공감 기반 간호 활동 검사 환경 개선 디지털 행정 서비스 도입 병원 환경 및 동선 개선 안내·표지 체계 재정비 등 각 부서가 환자경험을 자신의 업무 영역에서 재정의하고,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개선을 이뤄낸 사례들이 소개됐다.

 

또한 고객행복팀은 ‘2026년 고객경험관리 계획을 공유하며 고객응대 역량 강화 현장 중심 라운딩 고도화 PEI·NPS 지표 기반 관리 부서별 환자경험관리 리더 운영 디지털 기반 CX 개선 확대 등 고객경험관리 향상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제시했다.

 

행사 종료에 앞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감사의 의미를 담은 행운권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남수봉 진료부원장과 추기석 기획조정실장은 발표 종료 후 총평을 통해 환자경험은 어느 한 부서의 노력만으로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병원 전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가치라며, 현장 중심의 꾸준한 실천과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상돈 병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발표된 성과는 환자를 향한 작은 실천이 모여 만들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자경험을 병원의 최우선 가치로 삼아 직원과 환자가 함께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산부산대병원은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 제공과 지속 가능한 고객경험 관리 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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