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CVS편의점 등 유통채널 다각화 및 대기업 OEM으로 수소수 시장 확대 계획
㈜애니닥터헬스케어(대표이사 이성표)는 지난 5일국내 최초로 수소수 음료 대량생산시스템을 구축하고,자사의 수소수 제품인‘애니닥터수소수’의 본격 생산에 돌입했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지난해 11월 일본의 수소수 제조장치 원천기술과 특허를 보유한 블루머큐리사와 수소수 기술이전 및 생산, 판매 독점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시간 당 8톤의 수소수를 생산할 수 있는 대량생산 자동화 시스템으로 지난 9월까지 생산설비 및 시생산에 성공했다.
수소수는 모든 물질 중 가장 작고 가벼운 확산성의 특징을 갖는 수소(H2)가 물에 녹아있는 환원수로 국내외에서 차세대 기능성 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체내 유해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수소수의 효능은 세계적인 학술지 네이처메디슨(Nature Medicine) 외 400여편의 논문을 통해 입증된바 있다.
2014년 기준 3,000억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일본과는 달리 국내수소수 시장은 아직 미비한 상황이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지난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첨가물 기준 및 규격 개정을 통해 식품첨가물로 ‘수소’ 음료 사용이 가능하게 된 만큼 국내에서도 가파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수소 보존력이 뛰어난 알루미늄 스탠딩파우치 (120ml~180ml)를 이용한 수소수 제품을 우선적으로 출시하고, 2016년 초까지 알루미늄 NB캔 설비를 구축하여, 수소수 음료 대중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애니닥터수소수’는 약국, CVS편의점,고속도로 휴게소, 골프매장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국내 대기업 OEM방식으로도 수소수를 공급하여 시장을 확대시킬 계획이다.
‘애니닥터수소수’의 원수(물)는 자체 조사를 통해 수소수에 가장 알맞은 물로 파악된 전북 진안 마이산 기슭의 물로서, 역삼투압 방식의 RO수를 제조되어 더욱 깨끗하고, 맛이 좋은 수소수 음료로서 새로운 기능성 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애니닥터헬스케어 이성표 대표는 “수소수는 노화와 질병의 원인인 유해활성산소를 제거시켜주는 수소가 물에 대량으로 포함되어 있는 차세대 프리미엄 워터이지만, 국내에서는 수소수정수기를 통한 음용에 국한되어 있었다”며, “금번 수소수 대량생산 시스템 구축을 통해 소비자가 수소수를 편리하고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수소수음료 뿐만 아니라, 지난 6월 추가로 수소수 원천기술 보유회사인 일본 블루머큐리사와 수소수화장품 생산판매 독점계약을 체결하여, 수소수마스크팩과 수소수미스트 제품 생산 설비를 주문 제작 중이며, 내년 초에는 수소수 화장품에 대한 대량 생산 시스템또한 구축할 예정으로 지속적으로 수소수 파생상품을 개발, 수소수 시대를 선도할 첨병으로 활약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