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김헌주, 이하 개발원)은 8월 28일(목)부터 29일(금)까지 이틀간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전문 인력 연수회를 개최했다.
□ 이번 연수회는 전국에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담당하는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 전문가 등 현장 인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실무자의 상담 기술과 소통 역량을 높여 국민에게 질 높은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주요 프로그램은 ▲ 모바일 영양 및 운동 상담 방법 공유, ▲ 공감을 부르는 홍보 글쓰기, ▲ 심신 회복과 역량 강화, ▲ 비언어적 소통을 통한 효과적인 고객 응대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 특히, 이번 연수회에서는 영양 및 운동 분야 민간 전문가가 강의를 맡아 교육의 깊이를 더했으며, 참여자 간 사례 교류 시간을 통해 사업 담당자의 실질적인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 연수회는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만족도 조사 결과, 전반적 만족도는 90.2점, 추천 의향은 89.1점으로 개인적 만족을 넘어 동료에게도 적극 추천할 만큼 높게 평가됐다.
○ 한 참가자는 “강의 구성이 알차고 최신 흐름을 짚어주셔서 실무에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연수회를 통해 지역 주민에게 더 나은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김헌주 원장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국민이 일상 속에서 쉽고 편리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이번 연수회를 통해 전문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의 내실을 다져, 지역사회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