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회사 FedEx코리아(fedex.com/kr, 한국지사장 채은미)는 4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 코리아 2015'에 참가해 다양한 헬스케어 특수 운송 솔루션을 선보인다.
채은미 FedEx 코리아 지사장은 "항공 특송 시장에서 속도로 경쟁하던 시대는 이미 지났으며,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만이 지속적 성장을 이룰 것" 이라며, "FedEx는 헬스케어, 바이오 제품, 의약품, 의료기기 등 온도와 압력에 민감한 제품을 전 세계 어디든 가장 안전하고 신속하게 배송할 수 있는 가장 경쟁력 있는 특송 회사이다"고 말했다.
FedEx가 소개하는 헬스케어 특수 운송 솔루션은 극저온 배송 솔루션, 저온 배송 포장 서비스 등 온도조절 패키지와 FedEx 국제 반송 등이다.
온도조절 패키지는 소화물부터 특대형 화물까지 다양한 배송물을 상온(15°C-25°C), 냉장(2°C-8°C), 냉동(-20C°) 등 고객 요구사항에 따른 맞춤형 온도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온도조절 패키지 중 극저온 배송 솔루션은 영하 150도까지의 극저온에서 제품을 최대 10일까지 보관 및 운송할 수 있는 기술로, 온도에 민감한 임상 샘플, 바이오, 의약품, 유전공학 화물 및 고가의 화물을 효율적인 비용으로 안전하게 전세계에 운송할 수 있다. 이 기술은 또한 위험물로 분류되는 드라이아이스와 달리, 위험물로 분류되지 않아 발송과 취급이 용이하다.
또 다른 온도조절 패키지 중 하나인 저온 배송 포장 서비스는 섭씨 2-8도의 배송 환경을 별도의 젤 팩이나 드라이아이스 등을 사용하지 않고도 최대 96시간 동안 지속시켜주는 솔루션이다. 또한 일반 젤 팩 대비 절반 이하의 무게로 가벼운 포장 재질을 자랑하며, 포장재 수령 시 복잡한 조립 과정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FedEx 국제 반송은 치의학 샘플, 외과 수술 세트 등 고부가가치 헬스케어 제품과 다양한 임상의학 샘플을 신속하게 수거하는 서비스이다.
한편, FedEx는 전시회 기간 동안 현장에서 헬스케어 특수 운송 솔루션과 FedEx 특수 관리 서비스 등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한 상담을 받는 고객들에게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일부 고객에게 저온 배송 포장 서비스의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FedEx Express는 국제 특송 업계 최대의 항공 운항 노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업체로 자리잡고 있다. 운임환불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매일 220 개국이 넘는 지역에 신속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약속한 시간 내에 화물들을 배달하고 있다.
FedEx Express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FedEx 코리아 홈페이지(fedex.com/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서비스팀 (080-023-8000)에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FedEx는 전세계 고객들과 사업자들에게 운송, 전자 상거래(e-commerce) 및 비즈니스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연간 매출액 470억 달러 규모의 FedEx는 통합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FedEx 브랜드에 속한 자회사들이 하나의 기업으로 시장에서 경쟁하고, 하나의 조직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전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꾸준히 선정되어 온 FedEx는 325,000 명 이상의 직원들에게 안전, 윤리, 전문성에 대한 집중과 고객 및 커뮤니티가 필요로 하는 업무 수행을 강조하고 있다. FedEx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news.fedex.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