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행복의 한 숟가락”
강남노인종합복지관, 강남구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따뜻한 영양죽 전해...
강남노인종합복지관(관장 고영한, 이하 복지관)은 우양재단과 cj제일제당이 함께하는 따뜻한 영양죽 지원 사업 ‘어르신 행복의 한 숟가락’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20명에게 영양죽 200개를 전달하였다.
해당 지원사업은 우양재단과 cj제일제당의 지원으로 추진되었으며, 노화 및 질환으로 인해 일반식 섭취가 어려워 무더운 여름 영양 보충이 되지 않는 어르신들에게 간편하고 영양가 높은 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복지관은 가정방문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영양죽(닭백숙죽, 새우계란죽)을 전달하며 무더운 여름 어르신들의 일상생활 안부를 확인하였다.
암 투병 중에 있는 한 어르신은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데, 속이 안 좋아서 일반식을 먹기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간편하고 속 편하게 끼니를 챙길 수 있어서 너무 좋다.”며 기쁜 마음을 전했다.
또한, 평소 치아가 좋지 않아 저작 및 소화 능력이 약해진 한 독거 어르신은 “몸이 아픈 주말 동안 죽을 먹으면서 버텨낼 수 있었다. 이렇게 챙겨줘서 고맙다.”며 지원해 준 우양재단과 cj제일제당, 복지관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강남구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의 식사 시간에 행복을 한 숟가락 더하는 영양죽 지원 사업이 되었다.
앞으로도 어르신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고자 한다.
문의 : 돌봄지역복지팀 김지현 사회복지사 02-549-7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