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우리아이 간식 고르기!

  • 등록 2014.11.05 15:12:05
크게보기

식약처, 전국 대형마트와 함께 건강한 간식 캠페인 나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안전한 어린이 식생활을 위해 11월 5일부터 한 달간 국내 대형마트와 함께 ‘안전하고 균형 잡힌 영양을 갖춘 우리아이 간식 고르기’라는 주제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참여 대형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가나다순)

이번 캠페인은 대부분의 학부모가 자녀를 위한 간식을 주로 대형마트에서 구입하는 점에 착안하여 4개 주요 대형마트와의 협의를 거쳐 4개사의 전국 전 지점에서 동시에 추진하게 되었다.

캠페인은 대형마트 각 지점을 통해 건강한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실천을 위한 홍보 포스터를 게재하고, 마트 내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정책 및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식품을 홍보하는 동영상광고와 음성광고를 동시에 실시한다. 


또한, 오는 11월 10일부터 11월 23일까지 참여자가 마트 내 게재된 포스터 사진을 업로드 하는 방식의 SNS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http://www.facebook.com/mfds

식약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부모나 어린이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간식을 고르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고 밝혔다.

제품 포장지에 식약처가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어린이 간식으로 인증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식품 마크(스마일마크)가 있는지 확인하고 선택한다.

 “고카페인 함유” 표시가 있는 에너지음료, 커피 등은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이 과잉 섭취시 가슴 두근거림, 불면증, 성장저해 등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섭취를 자제한다.

제품 구매 시 포장의 영양표시를 꼼꼼히 따져 열량, 지방, 당, 나트륨, 카페인 등의 과다섭취로 인한 비만, 당뇨 등 영양불균형을 예방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해소를 위하여 지자체, 관련 업계 등과 함께 지속적으로 안전한 어린이 식생활 홍보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홍보 포스터 및 음성광고는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전 지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유순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6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