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성모병원, ‘MBN 건강박람회’ 참여

  • 등록 2018.06.19 22:40:41
크게보기

6월 14일-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최신 방사선 암 치료기인 ‘메르디안 라이낙’ 등 소개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지난 6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9회 MBN 건강박람회’에 참가해 COPD검사 및 건강강좌 등을 진행했다. 

인천성모병원은 이번 박람회에서 COPD 및 폐기능검사와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최신 방사선 암 치료기인 ‘메르디안 라이낙’ 등을 소개했다.



메르디안 라이낙은 자기공명영상(MRI)과 방사선치료(LINAC) 시스템이 결합된 차세대 방사선 치료기로 MRI 영상으로 암세포주변 조직의 변화, 환자의 호흡이나 움직임 등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치료계획을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정상조직의 방사선 피폭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개인 맞춤형 방사선 치료가 가능하다. 치료질환은 폐암, 간암, 위암, 대장암, 유방암 등 모든 암이 대상이다.

또한 계철승 인천성모병원 맞춤형암치유병원장(방사선종양학과 교수)이 16일(토) 오후 3시, MBN 건강박람회에서 ‘연명의료 결정제도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번 강연에서는 ▲연명의료결정제도의 의미와 배경 ▲국내 현황과 진행과정 ▲관련용어 설명 ▲말기환자 판정기준 ▲임종기 환자 판단 징후 ▲연명의료결정 방법과 절차 ▲의료기관 윤리위원회의 역할 ▲결론 및 제언 등으로, 사전연명의료의향서를 통해 연명의료를 신청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했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계철승 맞춤형암치유병원장은 “먼저 등록기관의 설명사항을 확인 후 중단할 연명의료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며 “환자 스스로 의식이 있을 때 사전 돌봄 계획을 생각하고 가족들과 의논해 그 뜻을 의료진에게 전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편집부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5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