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디션헛개수, 헛개컨디션, 뽕잎수 여름 건강 음료시장 순항중
여름 성수기를 맞고 있는 음료 업계의 마케팅이 치열한 가운데서 제품의 원재료로 승부를 거는 음료 브랜드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불황에서 오히려 소비자들의 선택이 늘면서 이른바 ‘국산 마케팅’이 음료 업계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100% 국산’, ‘건강한 먹거리’를 선호하는 소비 경향이 뚜렷해짐에 따라 국산 원재료를 사용한 CJ헬스케어의 건강한 음료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큰 반응을 얻고 있다.
CJ헬스케어의 컨디션헛개수는 100% 국산 헛개나무 열매를 사용한 제품임을 내세우고 있다. 산세가 험악하고 배수가 잘 되는 산지에서만 자랄 수 있는 헛개나무는 국내 특정 지역에서만 수확할 수 있어 단가가 높지만, 제품의 효능을 위해 국산 헛개나무 열매만을 사용하고 있다. 유통과정 확인이 불가능한 수입산 헛개나무를 사용하는 다른 헛개 제품과는 비교할 수 없는 품질을 자랑한다.
컨디션헛개수는 국산 헛개나무 중에서도 간 기능 개선과 갈증해소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열매 부분을 사용한다. 음주 다음 날 느낄 수 있는 극심한 갈증을 말끔히 해소해 준다는 평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갈증해소는 물론, 다이어트에 높은 효능을 발휘해 여성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다.
컨디션헛개수의 올해 1월~6월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0% 가까이 성장했으며, 특히 매출 비중이 70%인 편의점의 경우 전년 대비 13% 성장하며 여름 성수기 음료 시장에서 호조를 보이고 있다.
최근 리뉴얼된 CJ헬스케어 헛개컨디션은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100% 국산 헛개 열매 함량을 기존보다 30% 강화했다. 헛개컨디션은 1992년 출시 이후 22년간 5차례의 제품 리뉴얼을 통해 숙취해소 음료시장 1위를 굳건히 유지해오고 있다. 헛개컨디션은 전년비 6월 매출이10%가량 성장하면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최근 월드스타 싸이(PSY)의 신곡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에서도 헛개컨디션이 소개되면서 해외시장에 진출한 브랜드 인지도에도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한다.
CJ헬스케어의 뽕잎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100% 국산 뽕잎과 뽕가지를 우려 만든 건강음료로 전라남도 향토기업인 동의나라와 상생협약을 체결하여 탄생한 제품이다. 전라남도 나주지역에서 무농약,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100% 국산 뽕을 사용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특히 0칼로리, 무카페인, 무설탕 등 무첨가 음료로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반응이 좋다. 뽕잎수 역시 대형할인점을 중심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CJ헬스케어 컨디션헛개수 브랜드매니저는 국산 원재료는 해외에서 오랜 시간을 거쳐 오는 재료보다 신선하다는 장점뿐만 아니라 국내산 그 자체로 소비자들의 로열티가 올라간다며 “소비자들의 먹거리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 원산지 표기를 꼼꼼히 따지고, 특히 국내산 제품을 선호하는 성향이 있다”면서 “경제가 어려울수록 건강을 챙기려는 심리와 더욱 깐깐해지는 소비 경향도 비교적 저관여 제품군인 음료 시장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