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위한 필수 아이템 자외선차단제, 어떤 제품이 좋을까?

  • 등록 2014.07.30 09:35:47
크게보기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평가에 참여하세요


최근 오존층 파괴에 따른 환경 변화로 피부질환 및 노화를 방지하고자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지만 정작 제품에 대한 실질적인 구매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2014년도 스마트컨슈머의 ‘소비자톡톡’ 세 번째 평가 품목으로 자외선차단제를 선정하고 7월 27일(일)부터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에서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

* 소비자 종합 포털 ‘스마트컨슈머’에서 소비자가 자신의 구매 경험에 비춰 제품에 대한 품질, 가격, A/S 등 각 항목에 대해 직접 평가하고 이를 공유하는 소비자제품 평가 코너

 

평가 대상은 백화점과 원 브랜드 숍에서 판매중인 10개 업체의 자외선차단제 12개 제품이다.

* 원 브랜드 숍 : 한 회사와 가맹점 계약을 맺고 그 곳에서 제공하는 제품만을 판매하는 상점으로, 여러 회사 제품을 납품받아 파는 종합브랜드 가게와 대비되는 개념

 

평가 방법은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하여 사용 경험이 있는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한 후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별점평가를 진행하고 마지막에 종합의견을 기술하면 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코너를 통해 소비자의 생생한 평가정보와 전문가 구매가이드, 주의사항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며 소비자들이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자외선차단제 연도별 시장 규모 >

2013년 국내 자외선차단제 시장 규모는 3,980억원으로 전년 대비 5.65% 성장하였음.

연도

2010

2011

2012

2013

시장규모(억원)

3,321

3,568

3,767

3,980

전년 대비 성장률(%)

-

↑7.43

↑5.57

↑5.65

* 출처 : Datamonitor Market Data Analytics Database(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평가 대상 : 10개 업체, 12개 제품

평가 대상은 시중에 유통 중인 10개 화장품 업체의 12개 제품임.

【평가 대상 브랜드 및 제품명】

번호

브랜드

제조판매사/

수입사

제품명

1

더페이스샵

㈜더페이스샵

내추럴 선 에코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

(NATURAL SUN ECO POWER LONG-LASTING SUN CREAM)

2

디올

엘브이엠에치

코스메틱스(유)

디올스노우 유브이 쉴드 화이트 리빌 유브이 프로텍션

(DIORSNOW UV SHIELD WHITE REVEAL UV PROTECTION)

3

랑콤

엘오케이(유)

유브이 엑스퍼트 지엔쉴드 하이포텐시 액티브 프로텍션

(UV EXPERT GN-SHIELD HIGH POTENCY ACTIVE PROTECTION)

4

미샤

㈜에이블씨엔씨

올-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소프트 피니쉬 선밀크

(all-around Safe Block Soft finish Sun Milk)

5

설화수

㈜아모레퍼시픽

상백크림

6

시세이도

한국시세이도(주)

아넷사 퍼펙트 UV 선스크린 A+N

(ANESSA perfect UV sunscreen)

7

에뛰드하우스

㈜에뛰드

선프라이즈 머스트 데일리

(sunprise MUST DAILY)

8

에스티로더

이엘씨에이한국(유)

사이버화이트 HD 어드밴스드 브라이트닝 UV 프로텍터

(CyberWhite HD Advanced Brightening UV Protector)

9

오휘

㈜엘지생활건강

앱솔루트 유브이 마스터 100+

(absolute UV master 100+)

10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에코세이프티 퍼펙트 선블록

(eco safety perfect sunblock)

11

키엘

엘오케이(유)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UV 디펜스

(Ultra Light Daily UV Defence)

12

헤라

㈜아모레퍼시픽

선메이트 레포츠

(SUN MATE LEPORTS)

* 브랜드 가나다 순

 

평가 기간 : 1년

평가 방법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의 ‘소비자톡톡’ 코너에서 구입 경험이 있는 자외선차단제 선택한 후 각 평가요소에 대해 평가하고 추천 여부 및 장·단점, 특징 등 이용후기를 게재

본인확인절차(휴대폰 인증 또는 I-PIN)를 거쳐 1개 제품에 대해 평가 가능

스마트컨슈머 전용 앱(App)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참여 가능

평가 요소

자외선차단제 평가요소는 ①자외선 차단, ②물·땀에서의 지속력, ③사용감, ④세정 편리성, ⑤백탁현상, ⑥가격 등 6개 항목이며 평가 후 종합의견 기술

【평가 항목】

평가 항목

항목 내용

자외선 차단

피부 손상 및 보호, 색소 침착 여부

물·땀에서의 지속력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고 물에 들어갔다가 나왔을 때 또는 땀을 흘렸을 때 지속 여부

사용감

적절한 유분감, 퍼짐성, 발림성 및 번들거림, 끈적거림 발생 여부

세정 편리성

세안 후 피부에 자외선차단제가 남아 있는지 여부

백탁현상

발생 미발생

가격

상품 가격의 적정성

평가 결과 공개

자외선차단제 제품별 평가 결과(평점 및 평가의견)는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 및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

의도적으로 높게 또는 낮게 평가하여 정보를 왜곡하는 사례 등에 대해서는 사실 확인을 거쳐 정보검증위원회를 통해 평가결과에서 제외하거나 비공개 등으로 조치

평가 참여 이벤트 개최

자외선차단제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 등을 통해 온누리 상품권(3만원/20명, 1만원권/30명) 지급

- 이벤트는 1회(7.27. ~ 9.30.), 2회(10.1. ~ 11.30.)로 나누어 실시

 

강유순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6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