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진단, E-순환거버넌스와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등록 2026.01.06 09:03:46
크게보기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기후에너지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 E-순환거버넌스와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지난 5일 서울시 강남구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로슈진단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 장비의 처리 전 과정을 자원순환 관점으로 전환해 환경 발자국을 줄이고 esg 경영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속가능성은환자가 내일 필요로 하는 것을 오늘 행하라'라는 로슈그룹의 미션을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부분이다. 로슈그룹은 기후 변화 대응과 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환경 영향 지표인 에코밸런스(Eco-Balance) 개선과 2045년 넷제로(Net-Zero) 달성을 위한 중장기 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한국로슈진단은 진단업계의 리딩기업으로서 사업장 운영 전 과정에서의 탄소 배출과 폐기물 발생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왔으며, 특히 장비 운용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폐기 장비의 처리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자원순환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E-순환거버넌스는 정부, 공공기관, 기업 및 이해관계자와 협력해 올바른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 운영하는 기후에너지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한국로슈진단에서 발생하는 폐기 장비가 수거, 분해, 재자원화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친환경적으로 처리되도록 하는 자원순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게 된다.

한국로슈진단은 폐기 장비를 단순 소각 및 폐기하는 대신 자원으로 다시 활용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환경 부담을 줄이고 진단 장비와 IT 자산의 수명 주기 전반을 보다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관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온실가스 감축 확인서, 순환자원 생산 기여 확인서, 사회공헌 활동 확인서 등을 발급받아 자원순환 성과와 ESG 경영 활동을 객관적으로 확인,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한국로슈진단 킷 탕 대표이사는한국로슈진단은 지속가능성은 선택이 아닌, 환자와 사회를 향한 책임이라고 믿는다.”이번 파트너십은 에코밸런스 개선과 2045 넷제로 달성을 향한 우리의 약속을 구체적인 행동으로 옮기는 중요한 계기다. 폐기 장비를 자원으로 순환시키는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환자들이 더 건강한 환경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지속가능한 헬스케어 생태계 조성에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E-순환거버넌스 정덕기 이사장은한국로슈진단과의 의미 있는 협력을 통해 앞으로 자원순환 문화 확산과 ESG 경영 실천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국로슈진단은 이번 자원순환 프로그램이 환경 보호를 넘어, ESG 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동시에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자원순환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파트너십 기반의 ESG 활동을 확대해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해 나갈 방침이다.



메디컴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5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