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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회및기관

‘동행세일 틱톡챌린지’ 공인 캠페인으로 해외 소개

동행세일 틱톡챌린지(동행나비챌린지), 틱톡의 글로벌 공익 캠페인틱톡 포 굿(TikTok for Good) 공식 누리소통망(SNS)에 영어로 소개 돼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 NCT드림, 박지성 등이 참여한 
‘동행나비 챌린지’ 참여 영상은 1,300여개, 
누적 조회수 410만회 넘어

대한민국 동행세일(이하 동행세일) 틱톡챌린지(‘동행나비 챌린지’)가 공익캠페인으로 해외로까지 알려졌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6월 25일(목)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앱 ‘틱톡(Tiktok)’의 공익캠페인 틱톡 포 굿(TikTok for Good)의 공식 누리 소통망(SNS)에 박영선 장관의 ‘동행나비 챌린지’ 참여 영상이 소개됐다고 밝혔다.

틱톡 포 굿(TikTok for Good)이란 전 세계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미래 세대가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도록 장려하기 위해 틱톡에서 추진 중인 글로벌 공익캠페인이다. 그간 틱톡 포 굿(TikTok for Good)을 통해 국제적십자사의 ‘기후변화 방지 캠페인(‘19.9월)’, 국제 여성연합 (UN Women)의 ‘여성 권익 증진 캠페인’(’20.5월) 등이 소개 된 사례가 있다. 

또한, 6월 25일(목) 게시된 NCT드림의 ‘동행나비 챌린지’ 참여 영상에도총 댓글 1,000여 개 중 420개의 외국어(영어, 일본어, 아랍어 등) 댓글이 달리는 등 글로벌 아이돌 NCT드림을 통한 동행세일 해외 홍보도 진행 중이다. 

한편, 박영선 장관, NCT드림, 박지성 등이 참여한 ‘동행나비 챌리지’는 6월 26일(금) 기준으로 참여 영상이 1,200여 개 등록됐고, 누적 조회 수는 410만 회를 넘어섰다. 

중기부 관계자는 “K팝, K방역에 비대면 라이브커머스를 더한 신개념 K세일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표준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대한민국동행세일 틱톡챌린지(동행나비 챌린지)

□ 동행세일 틱톡 챌린지 개요

 ◦ (기획의도) 코로나19로 침체된 대한민국 활력 제고를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 유도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전 국민 응원

* 동행세일 홈페이지 : ksale.org (http://ksale.org)

 ◦ (캠페인 명) 동행나비 챌린지

 * 의미 : ‘작은 날갯짓 하나가 만드는 내일’이라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메시지를 강조

 ◦ (참여방법) 

  ① 구글 paly 스토어 등에서 ‘틱톡*’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 동영상 제작·공유 모바일 앱 틱톡(TikTok)

  ② (참고) 틱톡 내 검색(#동행나비챌린지)을 통해 캠페인송과 안무(정동원의 ’동행합시다‘) 시범 영상, 캠페인 참여 영상 확인(별첨)


【 동행나비 챌린지 캠페인 송(‘동행하시다’) 가사 】

 어머님~ 아버님~ 동행합시다.
 형님도, 누님도 모두 가치삽시~다


  ③ 정동원의 시범 영상에 따라 동작(동행나비 흉내 등)을 따라하는 영상 녹화 및 편집(음악 삽입, 동행세일 응원 스티커 부착)

  ④ 영상 업로드 및 SNS 공유
    - 업로드 시 필수 해시태그 작성(#대한민국동행세일, #동행세일 #동행나비챌린지 #동행합시다 #ksale.org)

 ◦ (참여경품) 물걸레 청소기(5명), 치킨(50명), 팥빙수(50명) 등 총 105명 증정

 ◦ (캠페인 기간) 6월17일(수)~7월12일(일) 



 동행나비챌린지 참여 세부방법


* 촬영 영상 후 SNS 공유가능 (영상 선택 후 우측 하단 공유버튼 클릭)
* 틱톡 ‘검색’ 메뉴(하단)에서 ‘동행나비챌린지’ 검색 시 캠페인 영상 모두 확인 가능

※ 동행나비챌린지 영상(15초 분량)을 yis3585@korea.kr 로 공유하는 경우 대리 게시 가능

[자료 그림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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