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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

2019 스트라우만 연간보고서 발표

7년 연속 점유율 세계 1위

활발한 R&D 활동을 바탕으로 2019년 시장 점유율 확대



스트라우만이 2019년 실적과 세계 임플란트 시장 전망 및 분석을 담은 '2019 연간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트라우만의 세계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은 26%로2013년부터 7년째 부동의 세계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아울러 연 매출은 약 2조원을(15억 9,600만 CHF) 기록하며 전년대비 17% 상승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시장 점유율 2위는 17%로 미국 임플란트 업체 ‘다나허‘가 차지했으며, 독일의 ‘덴츠플라이‘가 11%로 뒤를 이었다.세계 치과용 임플란트 시장의 절반 이상을3개 업체가 점유하고 있으며, 스트라우만은 2위 기업과 큰 격차를 벌이며 7년째 독보적인 글로벌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임플란트 점유율 통계는 헬스케어 산업 관련 독점적인 데이터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디시전 리소스 그룹(Decision Resources Group)과 스트라우만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되었으며, 임플란트 고정체와 관련 부품 판매액을 모두 합산한 수치다.
 


1954년 설립된 스트라우만은 지난 65년 동안 지속적인 R&D를 통한 제품 개발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임플란트 업계의 독보적인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스트라우만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장기 생존율 평가에서 99.7%의 임플란트가 식립 10년 후에도 건강히 기능하는 것으로 밝혀져 탁월한 장기안정성을 입증했으며, 다수의 국내외 연구를 통해서도 장기안정성을 검증받았다. 

스트라우만의 지속적인 성장의 비결은 혁신적인 기술력에 있다. 스트라우만은 현재 많은 임플란트 업체들이 모방하고 있는 SLA 임플란트 표면처리 기술을 개발한 바 있다. 나아가 임플란트 치료에서 가장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치유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뼈와 임플란트 표면의 빠른 골융합을 유도하는 SLActive(에스엘액티브) 표면처리 기술을 발표하며 표면처리 기술의 새 장을 열었다.



표면처리 기술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재질의 혁신을 이끌기도 했다. 스트라우만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임플란트 재질인 티타늄보다80%더 높은 강도를 자랑하는 ‘Roxolid(록솔리드)’ 재질 임플란트를 개발했다. 강한 재질 덕분에 더욱 작은 사이즈의 임플란트 심어도 충분한 저작압을 견딜 수 있어 잇몸뼈의 폭이 좁거나 골량이 부족한 경우에도 안정적인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욤 다니엘로(Guillaume Daniellot) 스트라우만 그룹 CEO는 “스트라우만은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5년째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투명 교정 분야를 포함한 디지털 솔루션 분야의 성장과 새롭게 출시한 BLX 임플란트로 2020년에도 지속적인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스트라우만 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국내 시장에 BLX 임플란트와 구강스캐너, 밀링 장비 등의 디지털 솔루션을 출시한다. BLX 임플란트는 약한 골질에서도 강력한 고정력을 자랑하는 솔루션으로 친수성 높은 표면처리 및 강력한 재질이 주는 이점으로 까다로운 케이스의 환자 치료에서도 우수한 결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구강스캐너 Virtuo Vivo(버츄오 비보)를 필두로 하는 디지털 솔루션도 선보인다. Virtuo Vivo는 현존하는 구강 스캐너 중 가장 가볍고 작은 사이즈로 의사와 환자 모두 보다 편안한 진료가 가능하며,모션 인지 기능으로 스캔 화면을 직접 터치하지 않고도 조작할 수 있는 위생적인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트라우만은 Virtuo Vivo 출시로 국내 시장에서 디지털 치과진료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디지털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스트라우만 (Straumann)

스위스에 본사를 둔 스트라우만 그룹은 치과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No. 1 토탈 덴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Straumann, Neodent, Medentika, ClearCorrect, Dental Wings 등 임플란트, 구강조직 재생을 비롯해 치아 대체, 교정 및 디지털 치과학 분야에서 혁신과 우수한 품질을 대표하는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1954년 설립 이래로 선도적인 치과 병/의원, 연구기관, 유명 대학과의 협력 하에 임상을 통해 우수성이 입증된 솔루션을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R&D와 투자를 통해 치과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스트라우만 코리아: www.strauman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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