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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바이오

다케다제약, 신규 광고 ‘화이투벤 BAAAM편’ 공개

god 멤버 박준형 모델, 12월엔 차은우 모델로 두 번째 캠페인 선보일 예정

일상 속 코 막히는 순간에 필요한 화이투벤 나잘 스프레이의 특징 소개
2분 내 빠른 효과1,2,*, 부드러운 안개분사3 등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의 제품 특징을 BAAAM이라는 유행어에 맞춰 직관적으로 전달



한국다케다제약 화이투벤이 god 멤버 박준형을 모델로 한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의 신규 광고 ‘화이투BAAAM’편을 지난 11월 3일 공개했다.



“화이투BAAAM” 캠페인은 아직까지 소비자에게 신규 제형인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를 알리고, 빠른 효능효과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광고에서 박준형은 코막힘으로 잠을 못 잔 사람, 만원버스에서 코가 꽉 막혀 힘들어하는 사람 등 일상 속에서 코막힘으로 답답해하는 다양한 일반인들을 만나 빠른 코막힘 해소법을 공개한다. 



박준형은 “코막힘엔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로 화이투 BAAAM” 이라고 외치며, 화이투벤 나잘 스프레이를 뿌리면 ‘2분 안에 코가 뻥1,2,*’ 뚫린다는 내용을 웃음과 함께 전달한다. BAAAM이라는 의성어는 코가 뻥 뚫리는 것을 연상케하여 화이투벤의 코막힘 개선 효과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캠페인 키워드인 ‘화이투BAAAM’은 박준형의 유행어와 제품명이 조화롭게 연결되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신규 광고는 TVC 영상(https://youtu.be/5VemHfxD_X4)을 기본으로 디지털용 풀 버전, 출퇴근 시간 라디오 및 지하철 옥외광고, 약국까지 커버하며 소비자의 생활반경 전반에 걸쳐 진행한다.



또한 화이투벤은 감기약 국내 판매 1위4 브랜드로서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고, 생활 속에 감기가 필요한 순간 떠오르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얼굴천재 아스트로(ASTRO)의 차은우를 모델로한 ‘화이팅 화이투벤’편을 12월에 2차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다케다제약의 화이투벤은 출시 36주년을 맞이한 종합 감기약 브랜드로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5년 연속 1위6 및 감기약 판매 1위4를 달성하며 소비자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화이투벤은 다양한 성분 조합의 경구용 제품은 물론 뿌리는 코감기약인 나잘 스프레이로 제품군을 확대하여, 감기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액상연질캡슐로 먹기 쉽고7 효과 빠른8,9  ‘화이투벤 큐Q’ 시리즈는 3종(큐, 큐 코프, 큐 노즈)으로 구성되어 있고, 비타민C 1일 약 500mg(성인 1일 복용량 6캡슐 기준) 함유된10 ‘화이투벤 씨플러스’ 그리고 ‘나잘 스프레이’ 3종(무향, 멘톨향, 소아용)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나잘 스프레이는 코 안에 직접 뿌리는 분무 타입의 코감기약으로 안개 분사로 부드럽게 분무되며3 2분 안에 콧물, 코막힘에 효과를 볼 수 있고,1,2,* 코에만 국소적으로 작용해 졸음 등의 전신적인 부작용이 적게 나타난다.2,11




한편, 화이투벤은 지난해 3,000명 이상의 약사들이 직접 투표하고 광고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방식의 ‘2017 대한민국 제약산업 광고대상’에서 TV CF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12 누구나 아는 흔한 감기약 카테고리에서 제품의 특장점을 잘 살리고 주목도 높은 모델과 컨셉을 활용해 새로움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화이투벤



한국다케다제약의 화이투벤은 출시 36주년을 맞이한 종합감기약 브랜드로5  제품별로 성분을 달리하여 감기 증상에 따라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화이투벤 대표 제품인 화이투벤 큐 시리즈는 액상 연질 캡슐 제형으로 종합감기(큐), 코감기(큐노즈), 목감기(큐코프) 3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증상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액상연질 캡슐은 목 넘김이 편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형으로 알려져 있다.7 또한 화이투벤 씨플러스는 성인 1일 복용량(6캡슐) 기준으로 비타민C 약 500mg을 비롯해 비타민B1, B2가 함유되어 있는 종합감기약이다.10



2014년 출시된 화이투벤 나잘 스프레이는 비충혈제거제로, 1일 약 1~3회(매 8~10시간마다) 코 안에 직접 뿌려 사용하는 분무타입의 코 감기약이다.13 특수용기로 안개처럼 부드럽게 분사되어3 처음 스프레이 제형을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화이투벤 나잘 스프레이는 분사 후 2분 이내에 코막힘 증상을 완화해주고, 약 8~10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1,2,13,*

화이투벤 나잘 스프레이의 주성분인 자일로메타졸린(xylometazoline)은 비점막 혈관에 분포하고 있는 자율신경계의α 교감신경수용체를 자극하여, 혈관 수축 및 혈류량을 감소시켜 비강 내 공기유입통로를 확보하는 작용을 통하여 코막힘 증상을 개선한다.1,2,*

화이투벤 나잘 스프레이는 만 7세 이상 사용 가능한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0.1%와 화이투벤 멘톨 나잘스프레이 0.1% 외에도 만 2~6세 소아도 사용 가능한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0.05% 제품이 있다. 



화이투벤은 소비자를 위해 감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친밀감을 높이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왔고, 그 결과 5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감기약(2014-2018, 한국능률협회주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6



다케다제약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다케다제약은 연구개발 중심의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의약품 혁신을 통해 환자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 특히 항암제, 위장관질환, 중추신경계, 백신 치료 분야에서 연구를 집중하고 있다.  또, 다케다제약은 혁신을 위해 내부뿐 아니라 파트너와 협업하며 R&D 연구를 실시하고 있으며, 신흥시장에서의 비즈니스와 위장관 질환과 항암제 분야 혁신적인 신약들을 통해 전세계에서 매출 성장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전세계 70개국 이상에서 약 30,000명의 직원들이 각 국의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오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takeda.com/news에서 찾을 수 있다.


한국다케다제약 ㈜

한국다케다제약은 싱가포르에 위치한 다케다제약 아시아태평양 지사의 한국법인으로, 2011년 4월 서울에 설립되어 마케팅/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다케다제약은 환자들의 건강 증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기업이념인 성실(Integrity)과 강력한 윤리적 기준을 바탕으로 의약품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References
1. Eskiiamir G et al., A comparative analysis of the decongestive effect of oxymetazoline and xylometazoline in healthy subjects. Eur J ClinPharmacol 2011;67(1):19-23
2. Eccles R, et al., The nasal decongestant effect of xylometazoline in the common cold. Am J Rhinol. 2008;22(5):491-6
3. MWV (스프레이 제조사) Available at https://www.westrock.com/-/media/pdf/dispensers/onepager/pfpnonepagerflr.pdf Accessed on 10 Aug 2016
4. IQVIA 2018 2Q MAT Data,매출액 기준, 정제/캡슐 한정
5. Data on File. 한국다케다제약주식회사
6.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 5년 연속(2014년~2018년) 감기약 부문 1위 공문
7. Jones WJ 3rd et al., Softgels: Consumer Perceptions and Market Impact Relative to Other Oral Dosage Forms. Adv Ther. 2000 Sep-Oct;17(5):213-21.19
8. SHRADDHA.S.TIWARI et al., PATENTED TECHNOLOGY IN SOFT GELATIN CAPSULE: A REVIEW. IJRRPAS 2012;2(3):491-512
9. Yong CS et al., Trials of clear aceclofenac-loaded soft capsules with accelerated oral absorption in human subjects. Int J Pharm. 2005;302(1-2):78-83
10. 화이투벤 씨플러스 캡슐 국내 허가사항. Available at http://drug.mfds.go.kr/html/bxsSearchDrugProduct.jsp?item_Seq=201300045 Accessed on Sep 11th 2018
11. Eccles R, et al. Effects of intranasal xylometazoline, alone or in combination with ipratropium, in patients with common cold. Curr Med Res Opin. 2010 Apr;26(4):889-99.
12. 2017 대한민국 제약산업 광고대상’TV CF 부문 우수상 수상
13.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0.1%, 화이투벤 멘톨나잘스프레이 0.1%, 화이투벤나잘스프레이 0.05% 국내허가사항, 식약처 온라인의약도서관 Available at http://drug.mfds.go.kr Accessed on 12 Jul 2018
* 본 제품과 동일한 성분(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의 타사제품으로 진행한 연구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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