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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신

아이쿱클리닉 베타 서비스 오픈

의사 용 디지털 환자교육 플랫폼

진료실에서 의사와 환자의 소통을 도와주는 태블릿 앱 서비스 ‘아이쿱클리닉’
전문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의학 컨텐츠로 환자를 교육하고 카카오톡으로 전송
베타 서비스 기간 회원가입만으로 모든 라이선스 무료 이용



㈜아이쿱(대표: 조재형)이 의사를 위한 디지털 환자교육 플랫폼 ‘아이쿱클리닉(iKooB Clinic)’의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 

아이쿱클리닉은 진료실에서 의사가 환자를 진료할 때 꼭 필요한 질환정보, 복약관리법, 운동 및 식습관 관리법 등에 대한 의료 컨텐츠를 제공하는 태블릿 용 앱 서비스다. 주요 기능은 의료 컨텐츠 불러오기, 컨텐츠 위에 필기도구를 이용해 글자를 쓰거나 형광펜으로 강조하기, 교육 음성을 실시간으로 녹음하기, 완료된 교육자료를 인쇄하기, SMS 혹은 카카오톡으로 전송하기 등이다. 



아이쿱클리닉의 교육 컨텐츠는 30여명의 우수한 의사들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졌으며, 서비스 취지에 공감하는 의사들이 지속적으로 저자로 참여하고 있어 연말까지 약 1,000여개 이상의 교육 컨텐츠가 업로드 될 예정이다. 교육자료에는 저자와 별도로 병원 로고 및 교육을 진행한 의사의 이름이 노출되어 환자들이 병원 및 의사를 재방문하고 지속적인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의사라면 누구든지 아이쿱클리닉 웹사이트를 통해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가입 후 태블릿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아 바로 사용 가능하다. 약 2개월 간 베타 서비스가 운영될 예정이며, 이 기간에는 카카오톡 전송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라이선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의사 개인뿐만 아니라 병원의 매니저가 다수의 의사 계정을 단체로 관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쿱의 대표이자 현직 내분비내과 의사인 조재형 대표는 “의사가 직접 환자를 교육하고 소통하는 것은, 약을 처방하고 수술을 집행하는 것만큼 중요한 책무”라며 “진료실에서 이루어지는 의사와 환자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의료의 질을 향상시키고, 의료 서비스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쿱클리닉 서비스는 올 해 7월까지 베타서비스를 마치고 공식 서비스 런칭할 예정이다. 공식 버전에서는 태블릿뿐만 아니라 일반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버전도 개발 중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아이쿱클리닉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아이쿱클리닉은 ㈜엠서클과 업무협약을 맺고 의사와 환자 대상의 서비스를 늘려나간다. 아이쿱클리닉을 사용하는 병원은 건강포털 ‘하이닥’의 의사/병원찾기 서비스에 노출된다. 또한, 베타서비스 기간 중 진행한 교육의 수, 교육 환자 수 등은 집계가 되어 향후 하이닥 등 환자용 의료 플랫폼를 통해 ‘교육을 잘 하는 의사’의 지표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      주식회사 아이쿱(iKooB Inc.)

㈜아이쿱은 2010년 설립된 IT 기업으로 휴대폰, 태블릿, 컴퓨터 등 모든 스마트 기기를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아이쿱의 대표 서비스는 디지털 지식협업 공유 앱 ‘아이쿱(iKooB)’, 모바일 컨퍼런스 앱 개발 서비스 ‘아이쿱 컨퍼런스’, 디지털 협업 용 연구노트 앱 ‘다빈치노트(DaVinci Note)’ 등이다.

㈜아이쿱의 조재형 CEO는 현직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교수로, 헬스케어 산업에서 활동 중인다양한 제조사, IT기업, 제약사, 병원 솔루션 등과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의사 용 디지털 환자교육 플랫폼 ‘아이쿱클리닉’, 병원 용 환자 데이터 관리 및 모니터링 시스템 ‘아이쿱스마트병원시스템(iKooB Smart Hospital System)’, 의사 용 학술정보 라이브러리 및 의료 서베이 플랫폼 ‘메디쿱(MediKooB)’, 병원 용 자가진단 헬스서베이 서비스 ‘헬스체크(Healthcheck)’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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