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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바이오

프리베나®13 SNS모델 컨테스트 성료

꽃중년 일반인 모델 선정


프리베나13 가정의 달 맞아 진행한 SNS모델 컨테스트 성황리에 종료
일반인 모델로 최종 두 팀 선정, SNS 컨텐츠 주인공으로 활약할 예정
‘안나보니따’ 작가와 콜라보한 웹툰과 이모티콘도 큰 관심 받아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오동욱)은 자사의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의 50대 이상 일반인 모델을 선발하는 ‘프리베나13 SNS모델 컨테스트’를 진행하고 두 팀의 최종 선발자를 페이스북(www.facebook.com/prevenar13korea)을 통해 발표했다. 

이번 컨테스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확인하고 서로의 건강을 응원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지난 5월부터 약 한 달간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 된 컨테스트는 이벤트 게시글에서만 약 7만7천여 건의 ‘좋아요’ 피드백을 이끌어내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최종 모델은 응모자 자신 혹은 자녀와 함께 찍은 사진 및 이와 함께 제출한 ‘매력포인트’를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두 팀은 50대의 건강한 모습과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화목한 사진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모델로 최종 선정된 두 팀은 향후 브랜드 컨텐츠에 등장해 성인예방접종의 중요성과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의 정보를 전달하고, SNS 컨텐츠를 통해 중년층의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는 건강 비결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프리베나13은 지난 4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오픈한 이후 ‘바로 알면 바로 예방’을 주제로 폐렴구균 질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SNS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작가 ‘안나보니따’와 콜라보레이션한 웹툰은 성인이 된 딸과 엄마, 그리고 자녀로 이어지는 따뜻한 가족 이야기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웹툰 이미지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제작되어 무료로 배포됐으며 2만 2천여건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대표 조윤주 전무는 “SNS채널에서 새롭게 시도된 모델 컨테스트 및 콜라보레이션 웹툰 등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선발된 브랜드 모델들과 함께 다양한 SNS 컨텐츠를 개발해, 보다 많은 분들이 폐렴구균 질환과 예방접종 정보에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널리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리베나®13’은 모든 연령에서 접종이 가능한 13가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으로, 만 18세 이상의 경우 1회 접종만으로 13가지 폐렴구균 혈청형(1, 3, 4, 5, 6A, 6B, 7F, 9V, 14, 18C, 19A, 19F, 23F)으로 인한 침습성 질환 및 폐렴을 예방할 수 있다.  대한감염학회는 2014년 성인예방접종 권고안을 통해 18~64세 및 65세 이상 노령층의 만성질환자와 면역저하자에게 13가 단백접합백신을 우선 접종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프리베나®13

프리베나®13은 현재 세계 120여개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는 폐렴구균 백신이다 . 2009년 12월 유럽에서 영유아 대상으로 처음 도입됐으며,  2013년 1월 미국 식품의약품안전청(FDA)으로부터 만 6세에서 17세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을 예방하는데 사용하도록 확대 승인 받았다. 

우리나라에서는 2010년 3월, 생후 6주부터 5세(72개월 미만)까지의 영아 및 어린이에서 뇌수막염, 패혈증, 균혈증 등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 및 급성 중이염 예방에 사용하도록 처음 허가 받았으며, 2012년 5월에는 50세 이상 성인의 폐렴구균 폐렴 및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 예방을 위해 1회 접종토록 허가 받았다. 이어 2013년 7월, 5세까지였던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 및 급성 중이염 예방 대상이 17세까지 확대됐고, 같은 해 10월에 성인의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 예방 대상이 18세 이상까지 확대됐다. 2014년 5월, 6주부터 17세까지의 소아 대상 적응증에 폐렴구균 폐렴 예방이 추가됐으며6, 2015년 10월에는 폐렴구균 폐렴 예방에 대해 18세 이상으로 허가 연령이 더욱 확대됐다 .



소아에서 프리베나 13의 접종은 생후 6주부터 가능하며, 2, 4, 6개월의 3회 기초접종과 12~15개월 사이 추가접종의 총 4회 접종이 권장된다.  이미 프리베나 접종을 마친 소아의 경우, 생후 15개월에서 만 5세에 프리베나®13을 1회 보강접종해 추가된 6종의 혈청형에 대한 면역반응을 유도할 수 있다.11

프리베나®13에 포함된 폐렴구균 혈청형(1, 3, 4, 5, 6A, 6B, 7F, 9V, 14, 18C, 19A, 19F, 23F)은 항생제 내성이 있는 혈청형을 포함하고 있으며 영유아 뿐 아니라 성인에서도 폐렴구균 폐렴 및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을 빈번히 일으키는 혈청형이다.11 프리베나®13에는 혈청형의 다당류 성분과 단백질 운반체를 결합시키는 자사의 단백접합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소아용 백신에서 20여 년간 사용된 단백질 운반체 CRM197을 사용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한국화이자제약은 글로벌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화이자 그룹의 한국법인이다. 면역&염증, 심혈관&대사, 암, 백신, 신경과학&통증, 바이오시밀러&희귀질환 등 주요 핵심 R&D 분야와 관련된 혁신적인 치료제 및 다양한 포트폴리오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화이자는 최고의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으며, 국민 건강 증진과 국내 의약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글로벌 임상시험유치∙ R&D 전문가 양성∙ 기술력 및 정보 공유∙ 전략적 제휴 노력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 국내 R&D 및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끊임없이 기여하고 있다. 또한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더불어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 ‘화이자 의학상’, ‘헬시에이징(Healthy Aging)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www.pfizer.co.kr

References
1  프리베나13 제품 설명서 (Available at: http://ped.prevenar13.co.kr/pdf/prevenar13_K1405.pdf Accessed July 28, 2016)
2  대한감염학회, <성인예방접종 권고안>, 2014.02
3  Data on File. Prevenar13 Pediatric – Global Registration – Approval/Launch Status, 2012-04-12
4  European Medicines Agency (EPAR), Prevenar13, INN-Pneumococcal conjugate vaccine, 13-valent
5  FDA, January 25, 2013 Approval Letter - Prevnar 13, 2013-01-25
6  식품의약품안전처, 온라인 의약도서관, 프리베나13주, 기본정보, 변경이력
7  식품의약품안전청, 의약품 수입품목변경 허가 [한국와이어스㈜, 프리베나13주 (폐렴구균 씨알엠(CRM197) 단백접합백신)], 2012.5.25
8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 등의 안전성, 유효성 심사결과통지서, 2013.6.5
9  식품의약품안전청, 의약품 수입품목변경 허가 [한국화이자제약㈜- 프리베나13주 (폐렴구균 씨알엠(CRM197) 단백접합백신)], 2013.10.28
10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 등의 안전성, 유효성 심사결과통지서, 2015.10.30
11  프리베나13 제품 설명서 (Available at: http://ped.prevenar13.co.kr/pdf/prevenar13_K1405.pdf Accessed July 28, 2016)
12  배송미, 이성경, 지역사회폐렴환자로부터 분리된 폐렴구균의 혈청형 분포 및 항생제 내성 현황 (2014.07.03)
13  대한소아과학회, 예방접종지침서, 2015
14  FDA, Approval Letter – Prevnar 13, December 30,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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